한뫼도서관 다채로운 문화강좌 실시
9월, 고양시 한뫼도서관에서는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다채로운 문화 강좌를 준비했다. 먼저 초등학교 1~3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한 생태체험 프로그램 ‘가을 숲에서 놀자’를 9월10일부터 매주 금요일 오후 4시에 진행한다.
상반기에 이어 진행되는 이번 수업은 가을 숲에서 일어나는 나무, 꽃, 곤충 등의 자연의 변화를 배우는 실외 프로그램으로, 놀이와 체험 중심의 학습으로 구성되어 있어 초등학교 저학년 어린이들이 자연의 신비를 배울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
9월14일부터는 북 아트 수업인 ‘내가 만드는 책’을 실시한다. 지정도서를 읽고 느낀 점 등을 토대로 나만의 책 만들기를 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단순한 책 읽기에서 벗어나 직접 책을 만들어 봄으로써 창의력과 표현력을 기를 수 있는 강좌이다.
이번 ‘내가 만드는 책’ 프로그램은 저녁 7시에 진행되는 야간 프로그램으로 매주 화요일에는 저학년(초등1~3학년) 대상의 수업으로 보호자가 함께 참여하여 진행되며, 매주 수요일에는 초등학교 고학년(4~6학년)대상으로 수업이 진행된다. 접수는 ‘가을 숲에서 놀자’ 프로그램은 9월2일 오전 10시부터, ‘내가 만드는 책’은 9월3일 오전 10시부터 한뫼도서관 홈페이지(http://www.goyanglib.or.kr/www3/han)를 통해 선착순으로 접수 가능하며, 기타 궁금한 사항은 한뫼도서관(8075-9103)으로 문의하면 된다.
풍동도서관, 11일 숲속마을 가을 음악회 공연 개최
고양시 정보문헌본부 풍동도서관에서는 퍼포먼스 브라스 앙상블 그룹인 퍼니밴드와 함께 고양시민을 대상으로 풍성한 가을맞이 ‘숲속마을 가을 음악회’를 오는 9월11일(토) 오후 6시부터 7시까지 식골광장에서 개최할 예정이다.
이번 음악회는 금관5중주의 연주로 전통적인 클래식의 진부함을 벗어 던지고 유쾌하게 춤추듯 연주하는 모습을 선보일 예정이며, 콘서트와 마임 등 다양한 장르를 아우르며 관객들에게 웃음과 재미를 선사 할 수 있는 신나는 공연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고양시민이면 누구나 당일 공연장소에서 관람이 가능하며, 관람 시 유의할 사항은 별도의 좌석이 마련되어 있지 않아 개인 돗자리를 꼭 지참해야 한다. 행사 당일 비가 오면 공연은 취소되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풍동도서관 홈페이지(http://www.goyanglib.or.kr/pung/www3)나 문화행사 담당자에게 문의(8075-9143)하면 된다.
대화도서관, 독서의 달 특별 연극공연 ‘책 갈피’
대화도서관에서는 9월, 독서의 달을 맞이하여 연극 ‘책, 갈피’를 공연한다. 이 연극은 1990년대 초반, 작은 다락책방을 배경으로 책과 함께 성장하는 청소년들의 이야기를 담고 있다.
배경에 맞게 자료실 그리고 서가 사이가 무대가 되어 진행되며, 도서관 자료실에서 펼쳐지는 연극 공연이 관객들에게는 새로운 경험과 기억으로 남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공연은 9월13일(월)과 27일(월) 저녁 7시30분에 대화도서관 청소년자료실에서 진행되며, 관람 신청은 9월7일(화) 오전 10시부터 대화도서관 홈페이지에서 선착순으로 신청가능하다.
공연과 관련하여 기타 궁금한 사항은 대화도서관 홈페이지에서 확인하거나 전화(8075-9124)로 문의하면 된다.
마두도서관 하반기 청소년 푸른 독서회 운영
마두도서관에서는 오는 9월11일부터 12월25일 오전 10시부터 12시까지 총 9회에 걸쳐 관내 중학생들을 대상으로 하반기 ‘청소년 푸른 독서회’를 진행한다. ‘청소년 푸른 독서회’는 지역주민들과 청소년들의 관심 속에서 매년 진행되는 인기강좌로 중학생을 대상으로 격주 토요일마다 주제별로 선정된 도서를 읽은 후 자유로운 토론 글쓰기 인물분석 등의 다양하고 흥미로운 독후활동을 하는 모임으로, 자연스럽게 책에 대한 흥미를 유발하고 자유롭게 자신의 생각을 말해봄으로 건전한 토론문화를 익히고 독서를 생활화 할 수 있다는 점이 뜻 깊다.
참가신청은 9월6일 오전 10시부터 마두도서관 홈페이지(www.goyanglib.or.kr)를 통해 선착순으로 접수 받으며 수강료는 무료이다. 청소년 푸른 독서회와 관련하여 자세한 사항은 마두도서관 홈페이지를 참조하거나 전화(8075-9064)로 문의하면 된다.
행신어린이 도서관 9월 독서의 달 프로그램 진행
행신2동에 소재한 행신어린이도서관은 9월 독서의 달을 맞아 어린이와 시민을 위해 특집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첫 번째 행사로 9월4일(토) 오후 3시부터 독서의 달 특집 꿈꾸는 열매 공연으로 소녀 앤디가 자신감과 꿈을 갖는 이야기인 ‘노랑머리 앤디’가 도서관 3층 어울림터에서 진행된다.
이번 공연은 공연시작 20분 전 선착순 입장(전체 연령가 100명)으로 별도의 신청 없이 참여 할 수 있다. 두 번째 행사는 9월11일(토) 오전 10시30분부터 동화작가와의 만남 ‘도서관에서 탐험하는 갯벌 세상’으로 3층 어울림터에서 유애로 작가와 함께 한다.
‘갯벌이 좋아요’, ‘으악, 도깨비다’의 선정도서(2학년 국어교과서 수록 작품)로 그림책 속 숨겨진 환경과 생태에 대해서 이야기 해보는 시간과 작가의 작품이야기, 갯벌친구 만들기 체험 및 사인회 등 행사로 진행된다.
신청대상은 초등학교 3~6학년 50명으로 행신어린이도서관 홈페이지(http://www.goyanglib.or.kr/www3/heng_ch/)에서 접수 중이고 수강료는 무료이다. 준비물은 신청자 개인이 별도로 준비하면 된다. 자세한 내용은 도서관 홈페이지에서 확인하거나 전화(8075-9273)로 문의하면 된다.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