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고 일어나니 스타가 되었어요’ ‘길거리 캐스팅으로 스타가 되었죠’. 흔히 연예인 인터뷰에서 들을 수 있는 말이다. 또 많은 일반인들이 연예인에 대해 외모 좀 되면 별 노력 없이 될 수 있다고 생각하는 편견들이 있는 것도 사실이다. 그래서인지 한껏 멋을 내고 압구정을 배회하는 젊은이들도 적지 않다. 그러나 연기전문학원 ''스타게이트‘를 탐방하고 나니 진정한 연기자의 길은 생각만큼 쉬워 보이지 않았다. 그리고 그 쉽지 않은 길을 견뎌야만 스타의 자리에 오를 수 있다는 스타게이트 김재엽 대표의 말이 실감났다.
겸손함을 배우는 인사는 기본
스타게이트 연기 학원에는 배우가 되려는 꿈을 안고 문을 두드리는 사람들이 많다. 한류 최고의 스타인 배용준을 비롯해 지성, 이민호, 송중기, 이지아, 허이재 등 이름만 들어도 알만한 많은 연예인을 배출한 곳이니 문전성시를 이루는 것은 당연하다. 강남 논현동에 스타게이트 연기전문학원을 시작한지도 벌써 10년, 그동안 이 학원을 거쳐 간 배우만도 300여 명에 이른다고 하니 과연 우리나라 최고의 연기학원답다.
그런데 그런 우리나라 최고의 연기 전문 학원의 대표를 맡고 있는 김재엽 이사는 “우리가 가장 먼저 가르치는 것은 바로 인사 교육입니다”라고 말한다. 모든 일에는 인사가 기본이며 기본적인 인성이 되어야 올바른 스타가 된다는 생각 때문이라고 했다. 인사는 사회생활의 기본이며 대인 관계의 기본이다. 많은 스태프들과 함께 작업해야하는 배우라는 직업의 기본이 인사라는 대표의 말을 듣고 스타게이트 연기전문학원의 성공 이유를 알 것 같았다.
대중의 기호, 연기자의 특징 파악, 실전 연습 삼박자가 제대로 맞아야
스타가 되고 싶은 사람들이 찾아 가는 곳이 바로 연기전문학원이다. 최근에는 어린 나이에 배우가 되겠다고 결심하고 수강하는 중, 고생들도 적지 않다고 한다. 실제 스타게이트에서 중, 고생 시절부터 지도 받은 스타만 해도 이윤지, 장신영, 허이재, 소이현, 조안, 한혜진, 한지혜 등 셀 수 없이 많다. 이런 수요에 발맞춰 강남 지역에만도 100여개의 연기 학원이 생겨날 정도라 하니 학원 선택에도 신중을 기해야 한다.
스타게이트 연기학원이 다른 학원과 차별되는 점은 3가지로 요약된다. 첫째, 배우 지망생의 성향이나 매력 등 장점을 잘 찾아 지속적으로 ‘이미지 메이킹’을 한다. 스타게이트의 10년 노하우로 개발된 다양한 커리큘럼이 지망생들의 특징과 장점을 찾아낼 수 있도록 도와주고 있다. 둘째, 연예계에는 트렌드가 있다. 그리고 그 트렌드를 이끄는 사람은 바로 대중이다. 스타게이트가 다른 연기 학원과 차별되는 점이 바로 이 점이다.
스타게이트는 대중의 기호와 선호도를 잘 읽기로 유명하다. 이렇게 읽어낸 흐름을 잘 받쳐줄 연기자와 매칭하는 것이 스타게이트만의 차별화 된 전략인 것이다. 실제 ‘꽃보다 남자’가 배출해낸 스타 ‘이민호’의 경우도 이런 대중의 트렌드를 잘 읽어내 배우 ‘이민호’와 제대로 연결했기 때문에 이뤄진 성과라고 볼 수 있다. 셋째, 현장 분위기가 그대로 반영된 실전 상황에서 연습하고 훈련하는 것이 스타게이트의 장점이다. 실전 분위기를 그대로 살린 카메라 앞에서 실제 배우들이 연습하는 대본을 가지고 훈련한다. 심지어 갑작스럽게 주어지는 즉석대본에 대해서도 적응력을 갖출 수 있을 정도로 섬세한 지도가 뒷받침된다.
확실한 의지를 갖고 여러 곳 상담 받아 가능성 확인
김재엽 대표는 배우가 되고자 한다면 가슴에 손을 얹고 얼마나 갈망하는지 확인해 보라고 권한다. 확실한 본인의 의지가 있지 않으면 쉽지 않은 길이기 때문에 어떠한 어려움도 극복해 낼 만큼의 굳은 의지가 꼭 필요하다고 한다. 그리고 목표를 정했다면 많은 연기 학원을 들러 상담 받아볼 것을 권한다고 덧붙였다. 실제 자신의 성공 가능성이 어느 정도나 되는지 객관적인 평가를 받는 것이 중요하다는 것이다. 배우의 길은 끝이 없다. 최고의 스타들도 배역이 바뀌면 스타게이트에 들러 함께 캐릭터 분석을 하고 그 캐릭터에 맞는 연기를 또 연습한다고 하니 과연 그들이 그 자리를 유지하기 위해 얼마나 많은 노력을 하고 있는지 다시 생각하게 한다.
운영시간 월, 수, 금 오전 10시~1시30분
화, 목, 토 오후 6시~9시30분
* 입시반은 주 5회
문의 (02) 545-1345
www.stargatea.com
김기정 리포터 kimkichoung@hanmail.net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