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세베라성형외과
윤석준 원장
매스컴을 통해 나이를 잊은 동안 이미지가 큰 각광을 받게 되자 자연히 동안 이미지를 가꾸는 방법이 큰 관심을 끌고 있다. 나이가 들면서 얼굴은 말 그대로 노화과정을 겪게 되는데 통통했던 앞광대살이 쳐지면서 눈 밑이 꺼지고 인디언 주름이 깊어진다. 또 아래 볼 살이 두꺼워지면서 입가의 팔자 주름은 깊어지게 된다. 때로는 볼살도 빠지고 앵두 같았던 입술은 탄력을 잃고 볼륨감이 없어지며 피부 탄력이 약해지면서 전반적으로 밋밋하고 꺼진 듯한 얼굴 모양이 된다.
이런 경우 꺼진 부위를 채워 넣어 볼륨을 업시킴으로써 본래의 통통하고 탄력적인 얼굴 모양으로 바꿀 수 있다. 이 때 채워 넣는 방법으로 자가 지방을 이용하는 것과 필러를 이용하는 방법이 있다. 자가 지방은 말 그대로 자기 몸속의 지방을 추출하여 지방세포만 모아서 필요한 부위에 주입하는 방법이다. 주로 지방 조직이 풍부한 아랫배나 허벅지의 지방을 이용하게 되는데 필요한 부위에 주입할 양 정도만을 뽑게 된다. 그리고 자기 조직을 이식 받으므로 특별한 거부반응이나 부작용이 없고 필요한 양만큼 본인의 몸에서 뽑기 때문에 비용이 상대적으로 저렴하고 효과는 뛰어나다. 다만 이식된 지방이 모두 살아남아 자리를 잡는 것은 아니며 약 30-40% 정도만 생착되므로 한번의 시술로는 백퍼센트의 효과를 볼 수 없다. 약 2-3회의 시술을 받으면 약 60~90% 의 효과를 볼 수 있게 된다. 생착되지 못한 지방은 특별한 부작용 없이 우리 몸에 저절로 흡수되므로 크게 걱정할 필요는 없다.
필러는 우리 몸의 결체조직과 매우 유사한 하이얼론산 성분으로 구성된 제품이 가장 많이 사용되고 있는데 이미 만들어진 제품을 주입하는 것이므로 시술이 간편하고 빠르며 통증이 없고 모양이 이상할 경우에는 녹일 수 있는 장점이 있다. 그러나 평균 일년이 지나면 거의 백퍼센트 녹아서 흡수되어 없어지므로 일년 정도마다 다시 리필을 해야 하고 제품 자체의 가격이 높아서 시술의 가격 또한 비싼 단점이 있다. 그러므로 여러 군데 많은 양을 주입하여야 할 때에는 자가지방 이식이 경제적이고 좋으며 특정 부위를 살짝 넣고 싶을 때에는 필러가 경제적이다. 각각의 장담점이 있지만 두 시술 모두 간편하고 안전하면서도 효과가 좋아서 자연스러운 동안 얼굴이 각광을 받는 요즘 앞으로도 더욱 큰 인기를 끌 것으로 예상된다.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