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아리에는 상대적으로 지방이 적은 부위로 지방이 많지 않고 단지 알통근육이 상대적으로 많이 발달되어 맵시가 나지 않아 고민하는 분들이 많이 있다.
현재 이런 분들에게 가장 적절한 방법은 종아리 근육퇴축술이다. 그러나 수술명 자체에서부터 선뜻 낯설고 걱정이 앞서게 된다. 현재까지의 경험을 통하여 수술로 근육퇴축을 유도하는 방법과 간단한 주사요법을 알게 되면 괜한 우려에 실소를 지을지 모르겠다.
1. 수술요법
가장 걱정스러운 것은 분명 약 2-3cm의 작은 절개라도 몸에 칼을 대는 일이겠고 또한 알통근육으로 가는 신경만을 절단해야 하므로 반드시 많은 경험이 있는 전문가에게 시술을 받아야 한다. 그러나 가장 영구적이고 재발이 없는 확실한 방법임에는 틀림없다.
2. 간단한 주사요법
우선 시술시간도 약 5분 정도 걸리고 바로 샤워 등이 가능하고 바로 노출도 가능합니다. 전혀 흉터걱정도 필요 없다.
시술은 보톡스를 이용하여 근육을 위축시키고 또한 필요한 분들은 아미노필린 주사요법과 지방분해를 축진하는 엔도몰로지 등의 맛사지 등을 병행하여 지방도 제거한다.
그동안이 여러 가지 실험과 실제적인 임상경험을 통하여 볼때 효과는 수술 결과와 버금가는 정도로 매우 효과적입니다. 그러나 1차 시술 후 약 4-6개월 정도 지난 후 2차 시술이 필요한 경우가 많고 이러한 2차 시술 후 에는 대부분의 경우 반영구적인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다.
결론적으로 수술방법은 보다 영구적인 방법임에는 틀림이 없겠지만 수술 후 일정기간 보다 많이 붓고 다소 당기는 증상이 대부분 나타나게 되고 또한 종아리 뒤로 약 2-3cm 정도의 절개 흉터가 남아서 약 6개월에서 1년 정도는 지나야 고와진다.
주사요법은 이러한 걱정이 없고 바로 일상생활로의 복귀가 가능하지만 효과적인 면에서 약 2회 정도가 필요하다.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