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림대학교 국제교육원 한림국제학교(소장 이재선 교수)에서 주관하는 제6회 한림국제학교 여름프로그램이 6월 30일부터 7월 30일까지 한림대학교 캠퍼스에서 진행된다.
2005년 한림대학교 캠퍼스에서 전 세계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국제교류를 선도하기 위해 마련된 한림국제학교 여름 프로그램은 6년을 거치면서 미국 캐나다 호주 멕시코 터키 말레이시아 등 7개국에서 66명의 대학생이 참가하는 세계 젊은이들의 국제 교류의 장으로 성장하였다.
학점을 인정받을 수 있는 이 프로그램은 지난 5년간 꾸준히 발전하여, 해마다 교육의 질과 내용을 내실화함으로써 강원도를 대표하는 젊은 인재들의 국제교육 프로그램으로 발전해 왔다.
국제학교 프로그램은 수준별 언어 수업, 문화 간 소통, 한국 문화 특강, 학생들의 관심을 반영한 선택 과정 등으로 구성된다. 이와 더불어 아름다운 한국의 정취를 느낄 수 있는 설악산과 동해안 여행, 남이섬 관광, 박물관 관람과 홈스테이 체험이 진행된다.
한림국제학교 여름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외국인 학생들은 짧은 기간 동안 한국어와 한국문화 경제 사회 역사를 배우고 체험하는 특별한 시간을 갖게 되며, 한국 학생들은 영어를 통한 커뮤니케이션 능력 배양, 글로벌 리더십 체험, 국제적 인간관계 형성을 위한 기회를 갖게 될 것으로 기대된다.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