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은 가정의 달. 행사가 많다보니 온 가족이 식탁에 모여 앉을 시간도 자연 많아진다. 이때 제대로 된 가정요리로써 부부와 함께 오붓한 시간을, 또는 온가족이 함께 행복한 시간을 만들어보자. 요리 연구가 손미은 씨로부터 가정요리를 배워본다.
이경희 리포터 lkh3759@hanmail.net
▶그린 스튜
*재료 : 닭 300g(소금 1/2t, 후추), 식용유 3T, 매운 고추 4개, 감자 2개, 당근 1개, 양파 1개, 스톡 1개, 볶은 양파 3T, 물2 1/2C, 백포도주 3T, 소금 1t
소스 : 부추 150G, 우유 1 1/2C, 마요네즈 3T, 감자 전분 2T, 소금 1t, 꿀 1T
*만드는 법 :
1. 기름, 고추, 고기를 볶아 야채와 나머지 재료 넣고 15분 끓인다.
2. 소스는 믹서 한 후 1에 3분 끓인다.
▶완두콩 스프
*재료 : 완두콩 200g, 육수(볶은 양파 2T, 당근, 대파, 스톡 1개, 물 4C->2 1/2C), 소금1/2T, 후추, 감자 100g, 전분 1t+물 1T
*만드는 법
1. 육수의 야채는 거른다.
2. 소금물에 삶은 완두는 믹서에 갈아준다.
3. 육수에 감자와 양념을 넣고 끓여 전분 물 넣어준다.
▶딸기 바바 로아
*재료 : 딸기, 젤라틴, 생크림, 민트
*만드는 법
1. 생크림을 젤라틴을 넣어 굳힌다.
2. 딸기를 믹서기에 갈아준다.
3. 잔에 1과 2를 넣고 딸기를 얇게 썰어 고명으로 얹는다.
4. 마지막으로 민트잎을 살짝 올려준다.
미니 인터뷰-가정요리 연구가 손미은 씨
집에서 손쉽게 할 수 있는 요리! 먹기도 편해요!!
“가정요리라 하면 말 그대로 집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재료로 요리하는 것이지요.”
요리연구가가 자신의 집에서 가정요리를 강의하는 손미은(48) 요리 연구가의 말이다. 또한 가정요리라 함은 온 가족이 편하게 먹을 수 있는 요리라야 한다. 그래서 손 씨가 가정에서 요리수업을 하는 것도 좋은 재료를 구입해서 온 가족이 즐겁게 먹을 수 있는 요리를 지향한다. 그래서 그는 “뭐든 집에서 해먹자!”를 강조하기도 한다.
신혼시절부터 손님 접대음식을 만들면서 요리에 부쩍 관심을 가졌다는 손 씨는 초대음식이 반드시 접대용만이 아니라, 평소에도 쉽게 해먹을 수 있는 요리가 돼야한다는 생각에 요리 연구를 시작하게 됐다고.
손 씨의 수강생들 또한 이러한 가족을 위한 요리, 손쉽게 할 수 있는 요리를 배우고자 동참하게 됐다고 이구동성 외친다.
특히 손 씨는 아이가 싫어하는 야채는 갈아서 활용하면 좋다고도 귀띔한다. 그래서 이번 요리시범에서도 완두콩을 활용했다고 한다.
현재 손 씨는 자택에서 가정요리를 강좌하고 있으며 백화점 문화센터에서도 강의 중이다.
문의 : 010-9814-8888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