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2지방선거 시의원 출마자 원주시 사선거구(개운동, 봉산동, 반곡관설동)
기호 7 김영삼(국민참여당) ...아빠, 엄마, 아이, 어르신의 건강한 웃음, 행복 원주
1972년(37세)
학력 : 여주대학교 전자과 졸업
경력 : 스태츠 칩팩 코리아(구 현대전자) 노동조합 부위원장(전), 반곡 아이파크 입주자 협의회 회장, 국민참여당 원주시 운영위원
재산 : 8378만9천원 납세 : 1302만6천원
병역 복무 : 군복무 마침
전과 : 없음
● 원주시정 활동에서 중점을 두고 추진하고 싶은 사업
■아빠.엄마.아이.어르신의건강한 웃음, 행복원주 :값비싼 도시가스 요금인하, 초등학교 무상급식, 청장년과 노인의 안정적인 일자리 창출
■원주천 정비 사업을 생태하천으로 조성하여 조속하게 마무리
■밤낮으로 걱정 없는 범죄 없는 마을을 만든다.
■농촌과 아파트 주민의 연계로 농산물을 중간 유통 없이 직거래하여 농가 수익을 증대시키고, 지역 주민은 안전한 먹을거리를 확보하도록 한다.
●50만 도시를 향한 원주의 과제 :
지금의 원주는 도시만 성장하는 것 같다. 도시와 함께 사람도 성장해야 한다.
지금까지 어떤 한 분야에만 중점을 두고 많은 예산을 할애했다면, 앞으로는 여러 문화 예술 장르도 함께 활성화하여 삭막한 도시의 발전 안에 쉼터가 될 문화 예술의 발전 또한 동시에 이루어야 할 것이다. 그리하여 도시와 사람이 함께 성장하는 원주를 만드는 것이 미래의 원주를 향한 과제가 될 것이다.
●출산율 격감의 원인과 대책 :
아이 둘을 키우는 아버지로서 가장 큰 부담은 교육비이다. 이는 모두가 공감하는 내용이고, 부모의 경제 활동시간과 비례하는 문제이다.
당장 영.유아 무상보육이 힘들다면 가능한 모든 방법을 동원하여 국.공립 영.유아 어린이집부터 시작하여 단계적으로 무상교육을 실시하도록 해야 할 것이다. 그리고 안정적인 일자리 창출이 출산율을 높이는 한 방편이 될 것이라 생각한다.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