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에스 클리닉 원장 정 창 원
사람 얼굴의 노화과정은 전반적으로 얼굴 살이 빠져가는 과정이다. 볼이나 눈 위 등 얼굴 살이 빠지게 되면 인상이 아파 보이고 빈해 보여서 초라해 보이기 쉬울뿐더러 주름도 더 깊게 패이게 된다. 이럴 때 고려해 볼 수 있는 것이 자가 지방이식이다.
자가지방이식술은 배나 허벅지 등 본인의 남는 지방을 흡입하여 지방이 부족한 얼굴 등에 이식해 원하는 형태의‘성형’을 가능하게 하는 수술로 여러 가지 면에서 장점을 지닌 수술이다. 자신의 살아있는 조직을 활용하여 다른 부위에 이식하므로 이물질 반응에 의한 부작용이 없고 이식한 지방세포가 생착 된 후에는 없어지지 않고 시간이 지나도 효과가 영구적이다. 또한 배나 허벅지 등 지방이 과다 축적된 부위에서 지방을 제거하기에 일석이조의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지방이식수술의 결과에 가장 중요한 문제는 이식된 지방의 생착률이다. 즉 이식된 지방이 흡수되지 않고 이식된 곳에서 살아남아야 수술의 효과가 있는 것인데 지방의 생존율에 영향을 미치는 인자는 여러 가지가 있다. 지방을 정제하는 과정에서 공기에 노출되는 시간이 적어야 하고 지방을 흡입하는 과정에서 최소한의 손상을 주어야 하며 지방을 주입하는 기술이 매우 정교하고 미세하게 주입해야만 이식된 지방의 생존율을 높일 수 있다. 따라서 수술자의 숙련도와 기술에 따라서 생착률에 많은 차이가 있을 수 있다.
최근에는 특히 PRP, 소위 피주사를 활용한 성장인자 복합이식술을 시행하기에 지방의 생존율을 획기적으로 끌어올렸을 뿐 아니라 피부까지도 덤으로 좋아지게 되는 효과까지 있다. 따로 피부 PRP 시술을 받는 것에 비해 가격도 훨씬 저렴할 뿐 아니라 추가과정도 필요없이 지방이식 시에 한꺼번에 해결되므로 많은 호응을 얻고 있다.
지방이식으로 굳이 뼈를 깎는 큰 수술을 하지 않더라도 더 어리고 입체적인 얼굴형을 만들 수 있는데 부위별로 살펴보면 무턱이나 갈라진 턱의 경우 부드럽고 선명한 턱으로 만들 수 있고 튀어나온 광대뼈, 꺼진 볼 살의 경우에도 통통하게 볼 살을 만들어 강한 인상을 부드럽게 만들면서 더 어리게 보이게 할 수 있다. 이마가 좁고 편평한 경우에도 동그랗게 튀어나온 소위 연예인 이마로 만들 수 있다. 나이가 들면서 전반적으로 얼굴 살이 많이 빠진 중장년층에게는 얼굴전체에 볼륨감을 살릴 뿐 아니라 팔자주름과 눈 밑 인디언 주름 등을 완화시켜 5년 이상은 젊어 보이게 만들 수 있다.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