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 제일카프라자 - 루마썬팅 공식 시공점
루마 썬팅(틴팅)하니 자외선도 막고 열차단으로 연비향상까지
루마필름 자외선 차단 99% … 자동차 유리에 반영구적인 썬 크림을 바른 효과
뜨거운 여름철 운전자들은 자동차 유리창을 통해 들어오는 자외선과 열을 피하기 위한 전쟁이 시작된다. 특히 여성 운전자들은 얼굴에는 자외선차단 마스크를, 팔에는 자외선차단 토시까지 착용하며 태양열을 피하려 안간힘을 쓰고 있다. 그러나 제대로 된 썬팅(틴팅)을 하면 열차단은 물론 자외선까지 99% 차단할 수 있어 이런 번거로움을 들 수 있다.
또 피부보호는 물론 에어컨 작동에 따르는 연료비 절감효과를 동시에 얻을 수 있다. 이처럼 여름에는 자동차에 가해지는 자외선과 열차단 기능이 대단히 중요하다.
일본식 표현인 ‘썬팅’은 ‘색을 입히다’는 뜻의 영어단어 틴트(tint)와 창을 의미하는 윈도(window)를 합한 ‘윈도 틴팅(window tinting)’이 정확한 표현이며, 줄여서 ‘틴팅(tinting)’이라고 한다.
구미 루마썬팅(틴팅) 공식 시공점이며 186평 규모로 경북 최대 업체인 구미 제일카프라자 오범철(47) 대표에게 여름철 올바른 ‘틴팅’에 대해 Q&A로 알아보았다.
Q. 틴팅 시공 전 고려해야 할 사항은
A. 우선 선택할 필름이 믿을만한 브랜드의 제품인지 살펴보고, 그 다음 시공점에서 권하는 제품이 기능성 제품인지 확인해야 한다. 그리고 시공 후 하자가 발생했을 때 A/S가 완벽하게 이루어질 수 있는 믿을만한 곳인지 파악한 후 필름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
Q. 틴팅 필름 선택시 조심해야 할것은
A. 운전자들은 썬팅(틴팅)을 위해 시공점을 찾았다가 수많은 필름 브랜드에 놀란다. 또 어떤 제품이 제대로 기능을 발휘하는지 선택하기 힘들다고 한다. 모두 99%의 열차단기능이 있다고 홍보하는데 그렇지 않은 것도 많다. 열은 가시광선 적외선 자외선에 각각 44% 53% 3%의 분포를 보이는데 70~80%의 가시광선 투과율만 가진 연한 필름이 99%의 열 차단한다고 하는데 이런 홍보를 조심해야 한다.
Q. 진한게 좋은가 연한게 좋은가
A. 필름선택에 있어서 색상보다 중요한 요소는 내부 시인성이다. 내부 시인성이란 차 내부에서 밖을 볼 때의 필름 선명도다. 진하게 썬팅한 일부 차량들이 백미러를 보기 위해 운전석 유리창의 필름을 오려내고 다니는 경우를 종종 볼 수 있다. 이는 야간이나 흐린 날에 시야확보가 어렵기 때문이다. 주로 기능이 떨어지는 3~4만원 대의 저렴한 필름으로 시공되었을 때 이러한 현상이 생긴다.
Q. 자외선 열차단 왜 중요한가
A. 고급필름에는 여러 겹의 막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이중 자외선 차단막이 삽입되어 있다. 이것이 유해한 자외선을 차단하는 역할을 한다. 운전 중 앞 유리와 좌우로 들어오는 강렬한 자외선과 열 적외선은 피부와 건강에 나쁜 영향을 미친다.
자외선은 기미 주근깨 등 피부 트러블은 물론 심한 경우에는 피부암의 직접적인 원인이 되고 있다.
그러나 자외선 차단 기능을 제대로 갖춘 필름으로 썬팅을 하고 나면 자외선차단제품을 착용하는 번거로움을 피할 수 있는 것은 연비향상과 건강을 동시에 챙길 수 있다.
Q. 틴팅 필름의 선택 기준은
A. 썬팅의 가장 큰 기능은 자외선 적외선 차단이지만 및 차량추돌시 유리파편 방지 등의 안전기능의 역할도 한다. 하지만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30여 종이 넘는 많은 종류의 필름들 중 내 차에 맞는 좋은 필름을 선택하는 것이다.
우선 필름 제조원에 대한 정보를 꼼꼼히 체크해야 한다. 시중에서 유통되는 많은 필름들이 제조공정을 제대로 갖추지 못한 영세한 곳에서 제조되는 경우가 많으며 정체불명의 브랜드도 많기 때문이다.
제조원 확인 후 기능성 필름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필름은 같은 회사 제품이라도 등급에 따른 기능과 제품수명에 차이가 있기 때문이다.
Q. 루마썬팅 필름의 장점은
루마로 공식 인증된 전문시공점에서 시공하면 품질보증과 차후 A/S 등 차별화된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루마’ 필름의 경우 품질보증서가 발급되며 보험에 가입하면 긁히거나 유리가 파손되었을 때도 보험적용을 받을 수 있다.
루마썬팅의 전문시공점 필름은 해당 보증기간 동안 99%이상의 일정한 자외선 차단율을 유지한다. 또 반세기가 넘게 차량 윈도우 썬팅 필름만을 만들어 온 업체로써 세계 윈도우 필름 시장의 50%이상을 공급하고 있어 신뢰할 수 있다.
Q. 차량 환경에 맞는 필름은
요즘은 차량에 하이패스 네비게이션 주차출입카드 오토라이트 등 다양한 기능과 내부기기가 있어서 이러한 환경에 맞는 필름을 선택하는 것도 중요하다. 특히 하이패스의 경우 ‘주파수 송수신 방식’ ‘적외선 송수신 방식’의 형태로 구분되는데 하이패스 타입에 따른 필름 선택을 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루마필름 구미 공식시공점을 운영하고 있는 구미 제일카프라자 오범철 대표는 “루마는 자동차 및 건물필름만 전문적으로 제조해 온 미국 ‘CPfilm inc사’의 브랜드 제품”이라고 설명한다. OEM방식이 아닌 전량 완제품으로 수입되며 미국 피부암협회의 권장제품으로 등록되어 자외선 차단에 탁월한 성능을 보이고 있다고 한다.
차 유리의 컬러로는 자외선 및 열 적외선을 차단하는데 한계가 있다. 차유리 제조원인 한글라스의 최고사양인 자외선 차단유리조차 자외선 차단력이 92%이기 때문. 그래서 틴팅이 필요하며 99%이상의 자외선을 차단해주는 루마를 찾는다는 것이다.
오 대표는 “자외선차단 전용 필름이 가격별로 다양하게 출시되어 있으니, 경제적인 여건에 맞는 필름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며 반드시 전문 시공 점에서 충분한 상담을 한 후에 결정하는 것이 좋은 방법”이라고 설명했다.
도움말 제일카프라자(루마 구미공식시공점)
오범철 대표 (054-443-3332)
글‧사진=전득렬 팀장 papercup@naeil.com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