탐방- 중앙일보교육법인 ‘틴틴월드 영국캠프’
영국 최고의 보딩스쿨 ‘베어우드 칼리지’에서 진행하는 ‘영국방학캠프’
영국에서 2주간의 학습과 유럽1주 역사탐방을 한번에 영어에 대한 자신감 업!
해외 여행에 바람이 분 이래 매년 여름이면 영어권국가로의 캠프가 성행한다. 그럼 왜 엄마들은 자녀를 캠프에 보낼까? 우리 아이들이 영어 캠프를 통해 얻는 가장 큰 열매는 바로 ‘자신감’이기 때문이다.
영어 캠프는 영어 실력이 몰라보게 향상됨과 동시에 새로운 환경을 딛고 나가는 과정 속에서 영어에 대한 자신감, 스스로에 대한 자신감, 세계인과 어깨를 나란히 할 수 있는 자신감을 길러주는 것이 특징이다. 올 여름 캠프 중 중앙일보에서 운영하는 ‘틴틴월드 캠프’를 알아봤다.
3년간 가장 많은 주니어 학생이 참여한 공신력 있는 프로그램 채택
틴틴월드 캠프는 ‘Put the world into your dream’이라는 주제 아래 글로벌 시대의 주역이 될 초, 중학생을 대상으로 영어능력향상은 물론 다양한 글로벌 체험을 통해 세계 1% 리더를 목표로 자신의 꿈을 키워갈 수 있도록 동기 부여하는 중앙일보의 방학 중 해외 캠프 프로그램으로 그 동안 18회에 걸쳐 영국, 미국, 호주, 캐나다, 필리핀 등의 영어권 국가에서 캠프를 진행해왔다.
이번 여름 캠프는 영어의 본고장 영국으로 그 지역을 한정, 영국 캠브리지 에듀케이션 그룹에서 운영하는 ‘스테포드 하우스 스터디 홀리데이스(Stafford house study holidays)’라는 지난 3년간 한국에서 가장 많은 주니어 학생들이 참여한 공신력 있는 프로그램을 바탕으로 British Class & Culture 라는 주제하에 캠프가 진행된다.
여름 캠프가 개최되는 기숙학교 중 하나인 영국의 교육도시 오킹엄(Wokingham)에 위치한 베어우드 칼리지(Bearwood College)에서 2주간 집중 영어 훈련을 받으며 모든 학생들은 레벨테스트를 통해 반 배정을 받는다. 학생들은 이탈리아, 아르헨티나, 브라질, 칠레 등 세계 각지에서 온 외국학생들과 함께 수업을 들을 수 있다.
수업은 같은 그룹에서 친구들의 과거, 현재, 미래에 관하여 교실에서 발표하기, 계약서 쓰기, 직업과 일상에 대해 질문과 답하기, 관심사를 토의하고 각자의 결정에 대해 정당화 하기, 학업 계획서 작성과 구체적 진로에 대하여 에세이 쓰기와 탐정 수수께기와 같은 게임도 함께 포함된다. 모든 영어 수업은 교사 주도가 아닌 학생 프로젝트 형 즉 참가 형 수업으로 이루어 진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다.
여타 캠프와는 달리 영국 최고의 보딩스쿨에서 기숙하는 이번 캠프에서 학생들의 방 배정은 서로 다른 국적의 아이들이 한데 어울릴 수 있도록 한다. 이때 우리나라 학생들의 경우는 유럽 학생들에 비해 영어 실력이 부족한 경우가 대부분이라 이런 환경에 당황하기도 하는데 이런 환경에 대비 미리 한국과 관련된 사항을 영어로 연습해 보고 실행한다면 당황하지 않고 외국 친구를 보다 쉽게 사귈 수 있을 것이다.
유럽역사탐방의 기회도 함께…
이번 British Class & Culture 의 또 다른 특징은 영국 기숙학교에서 2주간 집중 영어수업을 한 후 1주간 영국을 비롯한 프랑스, 스위스, 이탈리아 4개국의 국회 및 도서관과 역사 유적지, 박물관을 방문하면서 고대/중세/근대 유럽세계의 변화와 해외진출, 정치 등의 세계의 역사와 프랑스 루브르 박물관, 이탈리아 로마 바티칸 박물관등 서양 문화의 낭만을 총체적으로 경험할 수 있다.
안전에서부터 사후관리까지 완벽하게...
중앙일보 British Class & Culture의 참가대상은 초등학교 4학년에서 중학교 3학년까지로 참가기간은 7월 24일부터 8월 14이며 접수기간은 5월 6일부터 6월 30일까지이다.
참가인원은 20명 소수 정예이고 한국에서 출발하는 타 캠프의 인솔자가 대부분 업체에서 고용한 아르바이트생인 것과 달리 중앙일보 교육법인의 캠프 담당자가 직접 인솔자로 따라 나선다.
또한 타 캠프업체가 한국 국적기를 이용하는 것과는 달리 현 유럽의 사정까지 고려, 이번 아이슬란드 화산폭발로 인해 항공기 운행중단 중에도 유일하게 운행된 전세계에서 가장 튼튼하고 넓은 항공기를 보유한 아랍 에밀레이트 항공을 이용, 보다 안전하게 여행을 할 수 있다.
또한 모든 캠프 참여자에게 중앙일보-연세대학교 주최 ‘IEWC (국제 영어 글쓰기 대회)’, ESU Korea-이화여자대학교 주최 ‘ESU(대한민국 영어 말하기 대회)’에 참가할 수 있는 특전이 주어진다. 모든 캠프참가자는 캠프 이후 한껏 향상된 자신의 영어실력을 가늠해 볼 수 있는 기회를 가질 수 있을 것이다.
문의 : 02)3469-1000 중앙일보교육법인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