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주시 제3선거구(원인동, 명륜1.2동, 무실동)
기호 7 이건수(진보신당) ... 침체된 강원도 혁신, 고달픈 민생 해결
1966년생(43세)
학력 : 한양대학교 법과대학 법학과 졸업
경력 : 진보신당 강원도당 대변인, 무상급식 ? 무상교육 원주횡성 운동본부 공동대표
재산 : 2억7189만6천원 납세 : 49만6천원
병역 복무 : 복무함
전과 : 1건
● 강원도정 활동에서 중점을 두고 추진하고 싶은 사업 :
■초중등학교 무상급식 전면 실시 : 급식도 의무교육의 일환이다. 가난한 아이들이 눈칫밥 먹게 만드는 단계적 급식이 아니라 전면 무상급식이 필요하다. 총 2단계의 마스터플랜을 수립하여 교육복지가 낙후된 지역(군 지역)부터 무상급식을 실시하겠다.
■일자리 창출 : 우리나라의 경제구조는 선진국형으로 바뀌어 내수가 중요한 시대에 접어들었다. 수출에 의한 고용유발 효과도 95년 24명에서 올해는 7명으로 줄었다. 고도산업사회에서는 복지예산을 늘려 사회서비스 일자리를 늘려야 한다. 친환경 녹색 일자리, 유기농 등 친환경 식품산업, 사회적 기업 등의 블루오션을 통한 일자리 창출도 함께 병행해야 한다.
● 출신 지역구에서 반드시 해결하고 싶은 사안(지역공약) :
■비리구재단 복귀가 가시화되면서 상지대가 사학분규에 휩싸일 것이다. 상지대 도립화를 통해 사학분규를 원천봉쇄하고 등록금을 국공립대 수준으로 인하하겠다.
■시내버스 환승제로 대중교통 이용이 편리해졌다는 평가를 받고 있으나 여전히 불편하다. 시내버스의 전면전인 노선변경 추진이 필요하다.
● 출산율 격감의 원인과 대책 :
보육, 교육에 대한 가정의 부담을 줄여야 우리의 미래가 있다. 여성이 차별받지 않는 사회분위기도 중요하다. 무엇보다 우리 아이를 사회가 함께 기른다는 인식의 전환이 필요하다. 이를 위해
■출산휴가, 여성고용우대제 등 여성정책
■읍면동마다 3개씩 ''내집 앞 공립어린이집'' 및 ''종일돌봄어린이집'' 설립 지원
■취학 전 아동에게 월 10만원씩 아동수당 지급 등의 정책을 추진하겠다.
블러그 : http://blog.naver.com/reapgun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