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2지방선거 도의원 출마자 원주시 제2선거구(태장1.2동, 일산동, 중앙동, 학성동)
기호 7 유종호(무소속) ...지역 경제의 활성화에 힘쓰겠습니다
학력 : 상지대학교대학원 졸업(행정학박사, 지방자치 전공)
경력 : 원주시의원(2대), 강원도의회 기획행정위원장(제6대), (합)신흥공업사 대표
재산 : 62억4458만2천원 납세 : 8173만2천원
병역 복무 : 복무함
전과 : 없음
● 강원도정 활동에서 중점을 두고 추진하고 싶은 사업 :
무엇보다 시급한 것은 지역경제의 활성화로 불요불급한 재정은 억제하고 특히, 강원도민의 혈세로 매일 이자만 1억원씩 부담하는 강원도개발공사의 알펜시아 리조트 조성공사에 대해 철저한 경영책임을 물어 도민의 혈세가 헛되이 낭비되는 일이 없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 출신 지역구에서 반드시 해결하고 싶은 사안(지역공약) :
■중앙시장과 자유시장을 연계하여 전국 최초의 전문화된 초현대식 대형마켓을 만들어 도심상권을 활성화하겠다.
■정지지구 및 소일택지를 조기 개발하여 쾌적하고 살기 좋은 주거환경을 조성하겠다.
■캠프롱과 군부대 이전 부지에 미국의 샌트럴파크처럼 최적의 공원지구를 조성하여 원주시민에게 건강과 휴식의 공간을 제공하겠다.
■각종 지역현안들은 주민들의 의견을 집약하여 유관기관의 실무자와 도.시의원으로 구성된 실질적인 태스크포스팀을 구성하여 조기 해결하겠으며 상공회의소와 전문가, 교수들의 자문을 받아 연도 별로 해결 방안을 추진하겠다.
● 출산율 격감의 원인과 대책 :
아기를 가지기 어렵고 심지어 결혼조차 포기하게 하는 사회적 구조에서 원인을 찾아야 할 것이다. 젊은이들이 직장을 구하지 못해 결혼을 포기하고 직장을 구해도 88만원 세대니 뭐니 하면서 점점 위축되어 아기를 가질 생각은 꿈에도 하지 못하는 현실이 가장 큰 원인이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젊은이들이 마음껏 일할 수 있는 일자리 창출과 여성의 권익보호를 위한 사회적 구조를 만들어야 하며, 직장 내 여성의 육아 부담을 덜어주는 육아보육 시스템 또한 저출산 대책의 우선순위에 해당되리라 생각한다.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