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2지방선거 도의원 출마자 원주시 제2선거구(태장1.2동, 일산동, 중앙동, 학성동)
기호 2 김진희(민주당) ...공립 보육, 건강, 복지, 경로, 문화시설 확충 추진
1964년(45세)
학력 : 연세대학교 문리대학 영어영문학과 졸업
경력 : (전)원주시민연대 대표, 한지문화제집행위원장, (사)한지개발원 상임이사(현)
재산 : 9161만7천원 납세 : 122만3천원
병역 복무 : 해당 없음
전과 : 국가보안법 위밥
● 강원도정 활동에서 중점을 두고 추진하고 싶은 사업 :
첫째, 정치인들에 의해 야기된 강릉, 춘천, 원주의 소지역주의를 종식하고 싶다.
둘째, 예산구조에 있어 31만 명의 인구를 가진 원주가 27만 명의 춘천보다 무려 1100억 원이나 예산이 적고, 인구 차이를 감안하면 무려 2200억 원의 차이를 보이고 있다. 이는 한나라당 일변도의 일당 독주체제의 지방자치가 초래한 것이다. 당당하게 견제하고 바로 잡겠다.
● 출신 지역구에서 반드시 해결하고 싶은 사안(지역공약) :
■공공 영역에서 책임지는 보육과 교육을 위해 초.중학교 전면 무상급식, 공립어린이집 확충 및 공립 마을도서관을 건립하겠다.
■복지와 환경 정책의 일환으로 경로당 확충 및 지원금 확대, 샛강의 시민공원화, 소일 화장터 조기 이전을 추진하겠다.
■문화예술에 있어 문화시설 건립, 태장동 미군기지터에 시민공원화 및 도립미술관 유치에 노력하겠다.
■동북부권 활성화를 위해 정지뜰 군 지사 이전과 원주역 연계 개발을 통한 60만평 신도심 개발, 전통 재래시장의 현대화, 중소기업 및 상인 지원, 원주 횡성 동반성장 기반 조성을 추진하겠다.
● 출산율 격감의 원인과 대책 :
사교육비 증가와 보육 환경의 어려움으로 인해 출산을 꺼리는 경향이 가장 큰 문제다. 각 읍.면.동에 공공보육시설과 공공어린이집 건립을 통해 문제를 해결해야 한다. 또한 무상급식 실현과 공교육의 강화를 통해 사교육비를 줄여야 한다.
연락처 : 033)735-0272 블러그 : http://blog.naver.com/chinhi0602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