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66년(43세)
학력 : 경희대 언론정보대학원 졸업(언론학 석사)
경력 : 경기일보기자, (전)GTB강원민방기자, (전)지역방송협의회 정책위원
재산 : 3억6087만5천원 납세 : 2538만3천원
병역 복무 : 복무함
전과 : 없음
● 강원도정 활동에서 중점을 두고 추진하고 싶은 사업 :
■초.중.고 무상급식 단계적 추진 : 오는 2014년까지 초.중.고생들을 대상으로 무상급식을 단계적으로 추진하겠다. 우선 생활형편이 어려운 학생들에게 무상급식을 실시하고 이후 가족의 소득수준이나 부양능력에 따라 연차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원주동북부 교통인프라 확충에 매진 : 1997년부터 추진돼온 원주 장양리에서 흥업을 잇는 남부우회도로와 반곡동에서 원주 IC를 동부우회도로는 사업이 추진된 지 10년이 지났지만 일부 구간에서 예산부족으로 착공조차 못하고 있다. 조기 완공을 위해 예산확보에 매진하겠다.
● 출신 지역구에서 반드시 해결하고 싶은 사안(지역공약) :
■구 도심지 활성화에 매진 : 중앙시장을 비롯한 구도심지 활성화를 위해 각 지역특성에 맞는 특화개발 전략을 수립해 경쟁력을 강화하겠다. 과거와 현재가 살아 숨쉬는 도심재생 프로젝트를 마련하겠다.
■강원감염제를 도민의 축제로 탈바꿈 : 지난 2005년부터 추진돼온 강원감영제는 그동안 원주에 초점이 맞춰져 원주시에 국한된 지역축제로 행사가 축소 운영돼 온 게 현실이다. 이제는 명실상부한 도민의 축제로 탈바꿈하기 위해 도 주관행사로 전환해야 한다.
● 출산율 격감의 원인과 대책 :
가장 큰 원인은 경기침체, 맞벌이 부부 증가, 사교육비 급증 때문이다. 앞으로 각종 출산장려제도가 현실에 맞게 바뀌어야 한다. 그리고 맞벌이 부부가 마음 놓고 생업에 종사할 수 있도록 보육시설도 확대해야 한다.
연락처 : 033-748-6002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