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라더미싱 구미점 & 강현숙뜨게방
부라더미싱으로 소품에서 인테리어까지 직접 완성
초보자도 가능한 부라더미싱, 구입에서 AS는 물론 강습까지 원스톱
요즘 DIY(do it yourself)가 대세다. 청국장이나 요구르트, 두부, 쿠키 등 먹을거리는 물론 화장품, 가구, 인테리어 등 다양한 분야에서 내손으로 직접 만드는 DIY가 이뤄지고 있다.
재봉틀 역시 DIY가 인기를 끌면서 덩달아 인기가 높아진 제품 중 하나. 기존의 재봉틀이 속도조절과 사용방법이 어려워 초보자가 사용하기 힘들었다면 요즘 나오는 재봉틀은 땀수와 속도조절 기능 등 누구나 간편하고 쉽게 다룰 수 있다는 게 특징이다. 간단한 사용법만 알면 초보자가 사용하기에도 안성맞춤.
경북 구미시 형곡동에서 17년간 재봉틀을 판매, 관리하고 있는 부라더미싱 경북총판 위현 대표는 “요즘 나오는 미싱들은 단추달이나 단추구멍, 오바로크, 등 여러 가지 패턴들을 간단하게 설정해 초보자부터 고급 사용자까지 다양한 작품을 손쉽게 만들 수 있어 많이들 찾는다”고 말했다.
부라더 미싱, 저가형보다 중고가형 추천
재봉틀을 이용해 작은 소품부터 인테리어까지 내손으로 직접 완성하는 재미와 기쁨을 느끼고 싶다면 형곡동의 부라더미싱을 찾아보는 건 어떨까?
이곳은 패브릭 DIY를 처음 시작하려는 사람들에게 필요한 다양한 종류의 재봉틀을 갖추고 있고, 초보자들도 쉽게 배울 수 있도록 재봉틀강습도 하고 있다. 이곳에서 재봉틀을 구매하면 5일간 사용법 등 기계교육도 무료로 받을 수 있다.
부라더미싱은 전국적으로 AS센터가 많아 서비스 받기가 수월하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다.
위 대표는 “재봉틀은 한 번 사면 30년 이상 사용하기 때문에 저가형보다는 중고가형(50만원 이상)으로 구매하길” 조언했다. 또 무엇보다 AS가 가능한 제품을 선택하고 2~3년마다 전문가에게 꼼꼼하게 점검받길 당부했다.
초보~고급사용자까지 이노비스 추천
부라더미싱 제품 중 위 대표가 추천하는 모델은 단연 이노비스. 이노비스는 재봉패턴의 입력에서부터 재봉환경 설정까지 LCD디스플레이 창과 버튼 조작만으로 사용자가 쉽게 조절할 수 있다.
또 한 번의 동작으로 간단히 바늘에 실을 꿸 수 있는 ‘원스텝자동실꿰기장치’, 발판 없이도 재봉 가능한 ‘재봉버튼’, 일정한 재봉 속도유지를 위한 ‘슬라이드식 속도 조절기’, 원단의 두께에 따라 조절 가능한 ‘톱니 내림장치’ 등 사용자의 편의성을 높였다.
특히 16~135가지의 내장된 패턴들을 간단하게 설정해 초보자부터 고급 사용자까지 다양한 작품을 손쉽게 만들 수 있다.
부업 가능한 손뜨개질 무료강습
부라더미싱에 가면 뜨게 강습도 무료로 받을 수 있다. 매장 안으로 쭉 들어서면 위 대표의 아내인 강현숙씨가 운영하는 뜨게방이 있다. 이곳에선 늘 삼삼오오 주부들이 둘러앉아 뜨게질을 하고 있다.
뜨게질을 한 번도 해보지 않은 초보자도 누구나 쉽게 배울 수 있을 수 있뿐 아니라 뜨게질을 하면서 서로 마음을 터놓을 수 있어 스트레스 해소는 물론 우울증 치료도 가능하다는 장점도 있다. 또 조금만 인내심을 가지고 한다면 취미생활을 넘어서 부업으로도 가능하다.
발 매트나 가방, 카시트 등 간단한 소품에서 침구, 커튼 등 인테리어까지 내손으로 직접 만드는 세상에 단 하나밖에 없는 나만의 작품을 만드는 재미도 쏠쏠할 듯.
부라더미싱 경북총판 054)456-6063 강현숙뜨게방 054)457-6023
취재 안정분 리포터 buni@hanmail.net
사진 전득렬 팀장 papercup@naeil.com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