찬바람 가득한 계절, 뜨끈한 국물이 간절한 때다. 해물요리 만큼 입맛 당기는 것도 없다. 싱싱하고 푸짐한 ‘동태해물전골’로 소문난 맛집이 있다. 신정동 공업탑사우나 옆에 위치한 광천막국수집이 바로 그곳.
‘동태해물전골’은 동태의 부드러운 맛과 싱싱한 해물을 함께 맛볼 수 있는 특별한 메뉴다. 흔히 접하는 동태탕이나 찌개와는 달리 싱싱한 동태에 각종 해물이 들어간 ‘동태해물전골’로 동태 특유의 담백한 맛과 해물의 감칠맛이 절묘한 조화를 이룬다.
광천막국수 이명희 대표는 “다시마, 과일 등 10여 가지의 재료를 넣고 푹 곤 육수를 사용해 전골요리의 맛을 한층 더 담백하고 칼칼하게 만들어 손님들에게 대접하고 있다”고 말한다.
특별한 맛이 녹아있는 육수에 갖가지 해물이 들어가 시원한 국물 맛이 일품. 반면 크게 자극적이지 않아 아이들이 먹기에도 부담이 없다.
육질이 탱탱한 동태를 비롯해 낙지, 고니, 꽃게, 새우 등 싱싱한 해물과 쑥갓, 팽이버섯 등의 신선한 야채가 아낌없이 들어가 여럿이 푸짐하게 먹기에 더없이 좋다.
‘동태해물전골’과 함께 ‘동태해물찜’도 많이 찾는다. 새우, 낙지, 홍합, 바지락, 꽃게, 미더덕 등의 다양하면서도 싱싱한 해물이 푸짐하다.
또 아삭아삭한 콩나물, 미나리가 ‘맵쌀한’ 양념과 함께 어우러져 인기가 높다. 더욱이 맛있게 매운 맛이 감돌아 겨울철 입맛을 돋우기에 이만한 요리가 없다.
간단하게 먹을 수 있는 대표 점심메뉴로는 동태찌개가 제격이다. 그 외에도 광천막국수와 칼국수도 손님들이 즐겨 찾고 있다.
회식이나 단체모임 장소로도 손색이 없는 이곳은 150여명은 너끈히 앉을 수 있을 정도로 꽤 큰 규모를 자랑한다. 또한 식당 입구에 넓은 주차장도 마련돼 있어 주차 걱정도 없다.
위치 : 신정동 공업탑사우나 옆
메뉴 : 동태찌개, 동태해물전골, 동태해물찜 등
영업시간 : 오전 10시~오후 10시
문의 : 052)275-2062(광천막국수)
서경숙 리포터 skiss72@hanmail.net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