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당, 1960년 생
학력 : 강릉중, 사북고, 상지대학교 법학과 4년 중퇴
경력 : 변호사 이명갑법률사무소 근무(전), 원주시새마을협의회 부회장(전), 원주시의회 주요공사실태조사위원회 위원장(전), 원주시 건축심의 위원회 심의위원, 원주시의회 조례정비특별위원회 위원장(현)
● 출마 이유 = 늘 처음처럼, 초심을 잃지 아니하고 작은 서류, 작은 민원, 작은 소리에 귀 기울이며 정성을 다하겠다. 정직하고 성실하게 열심히 최선을 다하는 초선의원으로서 낙후된 동부권의 균형발전과 중부내륙의 거점도시로서 살맛나는 원주건설에 미약하나마 매진하였다고 자부한다. 여러분의 성원과 기대에 미치지 못한 점에 대해 부족함을 느낀다. 하지만 그동안의 경험을 토대로 시민 여러분의 고견을 마음 속 깊이 되새기며 소외계층 시민들의 불편사항을 해소하겠다.
● 올바른 지방의회의 상 = 집행부 감시와 견제의 차원을 넘어 리드하고 지원하며 민심을 제대로 반영시켜야 한다. 민심의 잣대를 제대로 알고 무엇이 도움이 되고, 무엇부터 해야 하는지, 언제 해야 되는지를 제대로 반영해야 된다. 지방의회는 중앙정치에 지나치게 의존해서는 안 되며 풀뿌리 지방자치가 되어야한다. 일자리를 찾고 지역의 경제를 챙기고 부패한 가짜경제 퇴출에 앞장서고 항상 맑은 눈, 밝은 마음, 깨끗한 손을 지켜야 한다.
● 공약= ■혁신도시의 배후지 개발 제대로 해서 상호 상생 발전시킨다. ■원주 동부권(치악산 기슭)에 체육, 휴양타운을 건설한다. ■사회적 기업 육성, 일자리 창출 ■ 시민참여예산제도, 의회감사전문성 재고, 보건소, 자치센터, 파출소기능 통폐합 및 개선, 사회복무제도 도입, 국민주치의 제도 실시, 가족간호 휴가제를 도입해야 한다. ■교육·문화는 원주얼(혼)광장 조성, ‘바둑’ 관광 조성 통일(안보)문화 환경을 조성해야 한다.
문의 : 010-7741-5500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