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이스피부과
최광호 원장
여대생 김모씨(26세.여)는 여름이 다가오는 것이 싫다. 겨우내 꼭꼭 숨겨져 있던 팔뚝이 여지없이 드러나기 때문. 평소 날씬하다는 말을 듣지만 여름만 되면 친구들의 시선은 두터운 팔뚝에 꽂힌다. 김씨 처럼 전체적으로 날씬한 여성들 중에 허벅지나 팔뚝, 허리 등 특정 부위에 지방이 많은 ‘부분비만’ 여성들이 늘고 있다. 부분비만은 임신과 출산을 경험한 30~40대 이후 여성들에게 주로 나타나지만 최근 부분비만으로 고민하는 젊은 여성들이 늘어나고 있는 게 현실. 자가 운전자가 늘어남에 따라 활동량이 점점 줄어들고, 컴퓨터 작업으로 앉아 있는 생활이 지속되며, 평소 바르지 못한 자세나 인스턴트 음식을 위주로 한 식습관 등이 젊은 여성들의 부분비만을 부추기게 되는 것.
부분비만은 유달리 여성에게 많다. 부분비만의 주요 원인은 유전적인 체질과 여성 호르몬 때문이다. 여성 호르몬이 허벅지와 같은 특정 부위에 지방 합성을 돕는 효소를 활성화시켜 특정 부위에 지방을 축적한다는 것이다. 특히 30대 이후의 여성들은 임신과 출산을 경험하면서 하복부의 지방층이 두꺼워지고 종아리, 팔뚝을 중심으로 근육이 발달한다. 흔히 다이어트 후에 체중은 많이 줄었지만 배, 엉덩이, 무릎 안쪽, 겨드랑이, 허벅지 등의 부위는 빠지지 않고 그대로인 것을 많이 경험한다.
식이요법과 운동을 병행했는데도 불구하고 부분비만이 해결되지 않는다면, 전문의의 도움을 받아 보는 것이 좋다.
최근에는 수술 없이도 효과적으로 지방을 파괴시켜 주는 시술이 인기를 얻고 있다. 지방 파괴 초음파와 복합 주사 요법을 이용한 ‘소닉스타 지방 파괴술’이다. ‘소닉스타 지방 파괴술’은 초음파의 지방 파괴 효과를 이용해서 원하는 부위의 지방을 파괴시키고 복합 주사 요법을 통해 파괴된 지방을 배출시키는 시술이다. 지방 조직만을 타깃으로 하기 때문에 주변 조직에 손상이 없어 시술이 끝난 후에는 곧바로 일상생활이 가능하다.
써마지 바디쉐이핑은 고주파를 이용해 피부 깊숙이 열에너지를 전달, 처진 피부의 망가진 콜라겐을 제거하고 젊고 건강한 콜라겐으로 재생시킨다. 피부 심부에는 50도가 넘는 열에너지가 전달되지만 피부 표면은 특수하게 고안된 팁의 냉각 시스템이 보호해 주기 때문에 피부 손상이 없고 일상생활에 지장을 주지 않는다. 특히 출산 후 과도하게 늘어났던 복부의 살이 빠지지 않고 그대로 남아 있거나, 살은 빠졌어도 쭈글쭈글하게 탄력을 잃은 경우 효과적으로 사이즈도 줄이면서 매끈하고 탄력 있는 피부로 만들어 준다.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