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은 하복부가 따뜻해야 건강해
여성질환 다이어트 피부미용, 혈액순환 개선으로 치료
옛날에는 여자들이 끓인 물을 담은 요강에 쑥이나 약초를 넣어 그곳에서 나오는 김을 쐬어 부인질병을 예방했다. 이 민간요법은 최근까지 이어져 목욕탕이나 찜질방에서 좌훈이라는 명칭으로 체험해 볼 수 있었다.
이제 좌훈을 카페와 같은 편안한 공간에서 체질이나 증세에 맞게끔 약재를 선택해 체계적으로 할 수 있는 세상이 열렸다. 리젠스파는 ‘좌훈과 족욕’을 한 번에 할 수 있는 자체 개발 기기를 사용해 새로운 건강문화를 만들고 있는 곳이다.
민간요법을 현대 건강문화로
좌훈은 약초를 끓이거나 태워 몸 안에 침투시키는 것으로 몸 안의 독소를 제거하고 영양공급을 해 혈액순환을 촉진시킨다. 리젠스파에서 사용하는 좌훈과 족욕을 동시에 할 수 있는 기기는 편리한 디지털시스템으로 스팀 가열방식과 원적외선 방식으로 시간이나 온도 등을 쉽게 조절할 수 있는 첨단 방식이다. 좌훈을 할 때 넣는 약재는 자무 온천수 황기 포공영 익모초 등 천연약재를 리젠만의 배합법으로 만든 한약 농축 에센스다. 약 40여 종이 있으며 고객의 체질이나 건강상태를 고려해 선택한다. 선택된 에센스 30ml와 나노 워터 500ml를 섞어 스팀 순간 가열방식으로 좌훈을 한다.
리젠스파 압구정점 최연희 지사장은 “한방좌훈과 족욕을 하면서 뜨거운 차를 마시는 과정을 반복하면 몸의 밸런스를 회복하고 다이어트와 여성질환 피부미용 효과를 동시에 체험할 수 있다”고 말했다. 무엇보다 기존의 훈증방식보다 리젠스파의 좌훈은 개인위생 관리가 철저하고 시설이 고급으로 고객은 새로운 좌훈문화에 만족한다.
뜨거운 증기는 하복부 혈액순환을 도와
여성은 초경을 시작할 때부터 출산 폐경을 거치는 노년까지 생리통 생리불순 수족냉증 냉증 냉대하 산후통 갱년기장애 요실금 등 여성 질환에 고통스럽다. 최 지사장은 “여성호르몬의 불균형은 여성건강의 적신호로 갱년기 장애 체중증가 피부질환 등이 복합적으로 나타난다”고 설명했다.
뜨거운 증기는 여성 하복부의 혈액순환을 활발하게 해 노폐물이나 지방을 몸 밖으로 배출시키는 효과가 있고 여성호르몬의 균형을 되찾아 몸의 밸런스를 회복시킨다. 우리 몸은 복부가 차면 복부가 열량을 뺏기지 않기 위해 뱃살을 유지하려고 한다. 하복부를 따뜻하게 하면 내장비만이 줄어들고 변비가 해소돼 뱃살도 줄고 체중도 감소된다. 피부가 좋아지려면 얼굴의 피부 관리도 필요하지만 체내에 노폐물을 없애는 것이 훨씬 더 중요하다. 좌훈은 효과도 크고 피부를 건강하게 만들어 탄력이 생기는 것에 도움이 된다.
건강한 미인으로 거듭나
리젠좌훈스파를 찾는 고객은 생리통, 생리불순이 심한 여학생, 산전준비를 하는 미혼여성, 산후에 건강을 회복하려는 아기 엄마, 스트레스가 많은 30~40대 주부, 자궁관리가 필요하거나 갱년기 전후에 순환개선이 힘든 경우 등 대부분 여성이다.
김정선(32)씨는 산후에 부종이 심하고 산후비만이 심각해 무릎 통증과 관절염으로 고생했다. 조현진(34)씨는 냉증과 질염이 심한데다 하체복부비만도 심해 변비가 있고 질액부족으로 부부관계에 어려움이 많았다. 변진영(36)씨는 몸이 냉하며 늘 소화가 되지 않아 체증이 심하고 하체가 많이 붓고 숙면을 할 수 없어 늘 피곤했다. 정혜련(44)씨는 수족냉증 생리통으로 고생이 많았으며 발뒤꿈치 각질도 심했다. 김미자(51)씨는 갱년기 이후 체중이 증가했고 냄새도 심했다. 박순주(54)씨는 폐경 이후 비만 치질 수족냉증이 심해졌다. 김미순(67)는 복부비만이 심각했고 요실금이 심했다.
이들의 공통점은 몸이 냉하거나 부종이 심한 경우가 많았고 생리통 생리불순 폐경 등 생리의 상황에 따라 비만 피부질환 질염 부부관계에 문제가 있었다. 산후조리가 잘못 돼 관절이 아프거나 방광염 치질로 고생하는 경우도 많았다. 갱년기 이후 여성은 대부분 갱년기 증세와 비만 등으로 고생하고 있었다.
리젠스파는 3개월(90일)을 한 주기로 ‘리젠 90일 프로그램’을 시작한다. 이 프로그램에 따라 좌훈을 하면 몸 안의 리듬에 변화가 생긴다. 사람에 따라 호전현상과 명현현상에 차이를 보이지만 기미 주근깨가 완화되고 여드름이 많이 없어진다. 또한 여성호르몬이 정상화되어 생리통 치질 변비 질 건조증이 개선된다. 산후 질환이나 요실금 성기능이 개선되는 현상을 보인다. 90일 정도하면 지방감량으로 하복부 비만에 효과적이기도 하다.
문의 리젠스파 압구정점
(02)516-0320
이희수 리포터 naheesoo@dreamwiz.com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