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나라당, 1945년생
학력 : 명륜초등학교, 원주대성중학교, 원주여자고등학교, 춘천교육대학교 졸업
경력 : 양구교육청 교육장(전), 한나라당국회의원선거대책위 교육위원장(전), 강원교육발전기획위원회 부위원장(현), 원주여중.고 총동문회 감사(현)
● 출마 이유 =삶의 궁극적인 목적은 행복이다. 우리나라 경제순위는 세계 11위이면서도 행복지수는 54개 국가 중 23위다. 강원도는 흡연율이 전국에서 1위이고 자살율 또한 가장 높다. 분명히 행복의 빈곤에서 온 것이 틀림없다고 생각한다.
그러므로 본 후보는 강원도가 가지고 있는 지역의 특수성을 살려서 세계 제일의 청정도시 즉 저탄소 녹색도시를 건설하여 누구나 강원도에서 살면 건강하고 행복하다고 느낄 수 있도록 만들고자 한다. 교육현장에서 얻은 전문성을 살려서 역사의식이 투철한 강원의 인재육성에 힘쓸 것이다. 우리 고장 강원도부터 출산율을 높일 수 있도록 출산 장려 정책에 앞장서겠다. 젊은 부부들이 아기를 낳고 싶은 마음이 우러나올 수 있도록 획기적인 정책을 마련하여 이제는 더 이상 육아문제 때문에 출산을 기피하는 일이 없도록 힘을 기울일 것이다. 또한 질 높은 복지정책을 수립해 우리 강원 도민 모두가 조화롭게 나누고 도우면서 배려하며 더불어 행복하게 잘 살 수 있도록 하겠다. 본인은 유능한 새 정치인이 되고자 6.2 지방선거에 지역구 도의원에 출사표를 던졌다.
● 올바른 지방의회의 상 = 올바른 판단력(원칙에 의한 정치), 청렴결백한 마음(양심 있는 정치), 봉사하는 태도(겸손한 정치)가 올바른 의회상이라고 생각한다.
● 공약 = ■청정 명품 강원을 건설하겠다. ■역사와 주인의식을 고취해 강원인재를 육성하겠다. ■일자리 창출로 행복지수를 향상시키겠다. ■출산 장려를 위해 육아문제를 해결하겠다. ■복지정책 추진으로 삶의 질을 높이겠다.
문의 : 743-4691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