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3월 28일 일요일, 중구 삼덕네거리에 위치한 소석문화센터 B2 라이크공연장에서는 ‘라이크 마스터 클래스’가 개강했다. 마스터 클래스란 특정 영역의 대가 또는 특별한 역량을 가진 사람이 지도하는 수업을 뜻하는데, 이 날의 마스터 클래스에는 지난 1년간 라이크 학원에서 영어를 가르치며 한국영어교육에 대한 연구를 해왔던 Murphy Hollie 교수(하버드 대학교 대학원 박사)와 미국에서 변호사로 활동하고 있는 Asma Anwer 변호사가 강연에 나섰고 박기범 민족사관고등학교 졸업자, 만촌라이크학원 김희덕 원장이 강의내용을 통역하는 방식으로 이루어졌다.
김희덕 원장은 “서울·경기 지역에는 이러한 마스터 클래스가 자주 이루어지며, 학생들이 다양한 분야의 대가들에게 수준 높은 수업을 듣는 것이 일반적인 일이지만, 대구의 경우 지역적인 제약 때문에 기회가 부족했다”며 “라이크학원은 지난 40년간 대구의 영어교육을 이끌어 나가고 있으며, 지난 5년간 특목고와 대학입시(수시와 정시)와 유학에서 최고의 실적을 성취하고 있는 추세를 한층 더 끌어올리기 위해서 이러한 수업을 마련하게 됐다”고 말했다.
다음은 김희덕 원장의 일문일답.
Q1. 라이크 마스터 클래스는 어떻게 운영되는가?
라이크 마스터 클래스는 ① 학생 동기부여를 위한 특목고입시나 명문대 입시에 성공한 학생의 말을 직접 들어보는 학습체험담, ② 30분 길이의 마스터 클래스 2교시, ③ 10분 길이의 강의내용 정리로 이루어집니다. 강연자가 외국인인 경우에는 동시통역을 통해 강의내용이 학생들에게 정확하게 전달될 수 있도록 합니다.
Q2. 라이크 마스터 클래스의 철학과 목표는 무엇인가?
‘세계를 빛내는 인재의 양성’이 저희들의 사명 선언문입니다. 하버드 대학교를 가야겠다는 생각을 잘 하지 못하는 이유는 주변에 그러한 목표가 충분히 성취 가능하다는 것을 보여주는 모범이 없기 때문입니다. 공부를 통해 놀라운 성취를 한 사람들을 직접 만나보는 것을 통해, 자신의 분야를 선택하여 그것에 대해서 열심히 공부하는 것이 얼마나 멋진 일인가를 보여주고 싶습니다.
Q3. 라이크 마스터 클래스가 보는 글로벌 인재는 어떤 사람인가?
우선 영어를 잘 하는 것은 기본입니다. 자신의 분야에 뛰어난 능력을 가지고 있다 하더라도, 그것을 세계에 알릴 수 없다면 인정받기 힘들기 때문이지요. 그 외에도 세계정세를 이해하고 무엇이 필요한지 파악할 수 있는 능력이 있어야 합니다. 지금처럼 빠르게 변하고 큰 자본이 움직이는 글로벌 시장은 기다려주지 않으니 당장 쓸모가 있는 사람이 될 수 있어야 합니다. 따라서 학생일 때부터 큰 생각을 갖고 국제사회에서 존중 받는 성취 등의 미래에 대한 준비를 적극적으로 해야 합니다.
※ 제2회 마스터 클래스는 5월 23일 (일) 오후 2시로 계획되어 있습니다.
문의 : 삼덕라이크학원 (053)427-1700, 424-2244
※ 4월 3일(토) 오후 2시 소석문화센터 B2 라이크공연장에서 유학생들을 위한 라이크 여름방학 특강 설명회가 있습니다.
유군선팀장 dochi00@naeil.com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