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주시 제 3선거구-원인동, 명륜1∙2동, 무실동)
한나라당, 1955년생
학력 : 사제초교, 원주중, 원주고 졸업, 원주대학 사회사업학과 졸업, 중앙대학교 일반대학원 사회사업학과 석사과정 수료
경력 : 제 12∼16대 국회 입법정책보좌관 (전), 재경 원주고등학교 총동문회 회장 (전), 학교법인 백민학원 · 가온복지재단 이사, 강원감영문화제위원회 부위원장
■ 출마 이유 = 민주주의 종주국인 영국에서는 중앙정치무대에서 활동했던 유능한 인재가 정년 후 고향에 돌아와 자신의 경륜과 경험을 최대한 살려 고향을 위해 봉사하는데서 지방자치가 시작되었다고 한다. 강원도청은 물론 국회 입법정책보관으로 20여 년간 활동하면서 체득한 생생한 경험과 인적 네트워크를 최대한 활용하여 강원도와 원주 발전을 위하여 헌신하고자 출마했다. 재경 원주고등학교 총동창회장, 재경 원주시민회 사무총장과 부회장, 강원도민회 운영위원과 이사 등으로 활동하면서 구축한 인적 네트워크의 초점이 원주와 강원도 발전에 맞춰져 있으므로 언제든지 풀가동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 사회복지사 1급 자격증을 소지한 사회복지정책 전문가로 원주사회복지회 총무, 강원도청 근무와 춘천 청소년상담소 운영, 중앙대 부설 사회복지관, 마포사회복지협의회 사무국장과 지역사회복지협의체 위원, 한사랑작업활동시설 운영위원, 가온복지재단 이사 등으로 활동한 현장 경력은 지역복지 증진을 이룩하는 봉사자로서 적임자라고 자신한다.
■ 올바른 지방의회의 상 = 지방의회는 투표를 통하여 주민으로부터 권한을 위임 받은 의원이 지방자치단체의 예산 편성과 결산이 정책에 맞게 제대로 집행 되었는지를 감시하는 독립된 기관이다. 강원도민을 위한 맞춤정책이 집행 되도록 올바른 견제와 감시를 하는 기본에 충실한 의회가 되어야 한다.
공약 = ■원주를 대표하는 문화, 스포츠 허브타운을 조성하겠다. ■기존 경로당이나 노인정과 차별화된 어르신 임파워먼트(힘 북돋우기)센터를 건립하겠다. ■미래를 여는 경쟁력 있는 도심 활성화 사업에 매진하겠다. ■쾌적하고 매력적인 생태도시를 조성하겠다.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