점점 더 심각해져가는 학교폭력 및 성폭력을 예방하기 위해 서초구가 유치원 및 초등학교 1~4학년을 대상으로 학교폭력·성폭력예방 인형극을 순회 공연한다. 이번 공연은 학교폭력이나 성폭력의 가해자 및 피해자의 연령이 점점 낮아지고 강도 또한 높아지는 가운데 아이들이 인형극을 통해 폭력이 어떻게 발생하는지, 예방할 수 있는 방법은 무엇인지 자연스럽게 알 수 있도록 마련되었다.
학교폭력 대처능력 향상을 위한 인형극 ‘친구를 지키는 지킴이 특공대’는 어려운 상황(학교폭력)에 빠진 친구를 어떻게 도와주어야 하는지 방법을 알려주고, 친구를 괴롭히고 놀리는 것이 바로 학교폭력이라는 것을 인식할 수 있게 해준다.
성폭력 예방인형극 ‘예쁜 몸, 소중한 몸 지켜요’는 학교 내에서 또래 간의 일상적인 놀이가 성추행일 수 있으며 그러한 행동이 잘못된 것임을 인식할 수 있게 도와준다. 또한 놀이터 등에서 낯선 사람이 접근할 때 어떻게 대처해야 하는지도 구체적으로 알려준다. 인형극 관람에 앞서 간단한 노래와 율동으로 아이들의 흥미를 유도하고 인형극이 끝난 후에는 학교폭력이나 성폭력 관련 OX 퀴즈를 함께 풀어보는 시간도 가질 예정이다.
서초구의 재정지원으로 여섯 해를 맞이한 학교폭력·성폭력예방 인형극은 유치원 및 초등학교의 참가신청을 받아 3월 중순부터 12월까지 직접 찾아가는 공연을 펼친다. 인형극 관람을 희망하는 유치원 및 초등학교는 방배유스센터 문화교육팀(02-3487-6161, 내선401)으로 신청하면 된다.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