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느 새 서로의 사랑을 확인할 수 있는 주요 기념일이 된 발렌타인데이가 돌아왔다. 그런데 올해는 설날과 날짜가 겹쳐 고민이다. 안 챙기고 넘어가기엔 섭섭하고 그렇다고 챙길 수도 없는 올 발렌타인데이. 항간에서는 ‘설렌타인’이라는 말을 쓰기도 하는데, 가장으로서 지쳐있는 남편에게 달콤하고도 특별한 초콜릿 선물을 해보자.
요즘에는 초콜릿의 건강적인 측면이 부각되어 더욱 환영받고 있으니 꼭 잊지 마시길... 초콜릿의 주성분인 카카오 속의 폴리페놀 성분은 동맥경화나 당뇨병, 암 등을 일으키는 활성산소를 제거해 준다고 하니 말이다. 아내에게 받은 초콜릿이라면 그 이상의 효과를 발휘할 터. 우리지역에서 추천할 만한 초콜릿 살 수 있는 곳과 만들어 볼 수 있는 곳 등을 소개한다.
이세라 리포터 dhum2000@hanmail.net
쁠레지르의 수제 초콜릿 원데이 클래스
집에서 종종 아이들에게 수제초콜릿을 만들어 주는 김연미(40 야탑동)씨는 “생각보다 어렵지 않아요. 재료도 좋은 재료만 골라서 쓸 수 있고 선물하기도 좋죠.”라며 리포터에게 초콜릿 만드는 법을 꼭 배울 것을 권한다. 이 기회에 나만의 초콜릿을 만들어 선물하는 것도 의미가 있을 듯하다. 죽전에 있는 케익 스튜디오이자 카페인 ‘쁠레지르’에서는 발렌타인데이를 맞아 수제 생초콜릿 만들기 위한 원데이 클래스를 연다. 시연만이 아닌 수강생들이 100% 실습을 통해 클래식, 그린 티, 딸기 , 카페 4가지 종류의 생 초콜릿을 만들게 되는데 상상만으로도 달콤하다. 트랜스지방 제로인 최고급 초콜릿과 신선한 재료들을 쓸 예정이며 한 회에 소수정예 최대 3명의 수강생들로 수업이 이루어지니 마음이 있다면 서두르자. 수강료 재료비 포장비 포함 45.000원이고 날짜와 시간은 사전 문의 후 정한다. 이곳에서는 생초콜릿 판매도 하고 있다. 신선한 초콜릿 판매를 위하여 미리 만들어 놓지 않으므로 사전예약이 필수. 원데이 클래스와 주문판매는 12일까지만 한다.
문의 031-266-1612
프리미엄 커피 전문점에서 발견한 특별한 초콜릿
구미동 골안사 입구에 위치한 ‘디 초콜릿’. 프리미엄 커피 전문점이지만 초콜릿을 특화상품으로 가미시켜 초콜릿 카페를 만들었다는 점이 이색적이다. 독자적인 베이커리 생산라인을 구축. 생 초콜릿을 판매하는데, 이번 발렌타인을 맞아<Sweet love>, <I miss you>, <I love you> 3가지 타입의 세트를 선보인다. 맛 뿐만 아니라 눈을 즐겁게 할 컨셉이 아주 독특하다. 생초콜릿의 깊고 진한 맛을 느낄 수 있는 블럭버스터, 견과류를 첨가한 쿠키형 초콜릿인 블랙코코, 화이트너트 등이 인기. 초콜릿을 이용한 다양한 음료도 맛볼 수 있다.
서현동의 ‘투썸플레이스’도 빠질 수 없는 곳. ‘214 LOVE TEMPERATURE’란 테마로 발렌타인데이를 기다리고 있다. 이번 발렌타인을 겨냥해 이미 10가지 종류의 새로운 케익이 나왔으며 매장에서 직접 만드는 생 초콜릿과 크리스피 너트 초콜릿이 인기몰이에 나섰다. 또 발렌타인데이 페어링 세트 (가나슈무스 조각케익 or 초콜릿홍차 조각케익 + 아메리카노T)를 200원 할인된 가격인 6000원에 만날 수 있는 이벤트를 실시중이다.
구미동의 애나스(Anna''s) 빵집에서도 수제 초콜릿을 맛 볼 수 있다. 다양한 종류의 수제초콜릿을 판매하는데 손님이 원하는 초콜릿만으로 고를 수 있어서 좋다. 이곳의 관계자는 “특히 견과류가 들어간 초콜릿이 인기다.”고 추천했다. 6개, 12개, 20개가 담길 박스가 준비되어 있고 초콜릿 한 개에 1500원 정도한다. 디초콜릿 031-713-2522
투썸플레이스(서현점) 031-703-2399
애나스 031-716-3994
아름다운 의미까지 장식된 공정무역 초컬릿
사랑과 함께 아름다운 의미까지 전할 수 있는 초콜릿이 있다. 바로 공정무역 초콜릿. 차츰 공정무역(생산자들에게 정당한 가격을 지불하여 생산품을 구매하는 무역의 한 종류)제품에 대한 인식이 높아져 가면서 작년 이맘때에는 공정무역 초콜릿이 동이 났을 정도로 관심이 뜨겁다.
이에 발맞추어 지난 1월20일 한국의 공정무역 운동을 이끌어온 아름다운가게에서 공정무역 ‘초코렛’을 출시해 반가움을 더한다. ‘초코렛’은 ‘정직한 거래’, 화학비료와 농약을 사용하지 않은 천연 카카오의 ‘정직한 맛’, 화려한 수식과 포장을 없앤 ‘정직한 모양’ 등 ‘정직함’을 전면에 내세운 제품으로 가수 김C가 홍보대사로 나서고 있다. ‘초코렛’은 카카오 함량 55%와 75% 다크초콜릿 2종이며, 우리지역에서는 KT분당지사내에 있는 ‘아름다운가게’ 과 ‘아름다운 커피’ 단국대지점에서 구매할 수 있고 홈플러스와 훼미리마트(11일부터)에서도 이번 주 중에 만날 수 있다.
아름다운가게 031-703-1004
아름다운커피 031-8005-4128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