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운대교육청(교육장 문정숙)은 2010년 1월 11일(월)부터 14일(목)까지 4일간, 관내 중학교 2학년 학생 74명을 대상으로 2009학년도 수학·과학 겨울체험캠프를 실시했다.
제 1일에는 ''행렬을 활용한 문제해결'', ''물의 성질'' 그리고 소의 눈을 소재로 ''시각기의 구조 및 원리'' 등의 특강이 해운대교육청 과학교육자료실에서 실시되었고, 수학, 물리, 생물영역의 심화학습으로 진행됐다.
제 2일부터 제 4일까지는 현장체험학습을 통해 책 속에서의 수학·과학적 이론을 현실에서 몸으로 직접 느끼는 학습 경험을 했다. 제 2일에는 예천우주과학센터, 별새꽃돌과학관 견학을 통해 우주과학의 신비와 함께 ''돌''이 가지는 과학의 원리를 체득하며, 제 3일에는 국립과천과학관에서 여러 전시물을 관람하고 분자유전학, 곤충생태학 등의 겨울방학 특별프로그램에 참여하여 호기심을 충족시키는 기회를 가졌다. 또한 마지막 날에는 삽교천 함상공원과 화폐박물관 견학을 통해 선박이 가지는 과학적 세계와 지폐에 숨어있는 비밀의 세계를 경험했다.
해운대교육청에서는 이공계 인재를 육성하는데 기여하고자 2001년부터 매년 중학생을 대상으로 겨울체험캠프를 운영하고 있으며, 특히 올해에는 학교 현장에서 수행하기 어려운 주제 특강과 체험학습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탐구능력 신장과 창의성 함양뿐만 아니라 수학·과학교과의 학력신장에도 큰 보탬이 됐다.
정순화 리포터 jsh0136@hanmail.net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