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수피부과 이민재 원장
어느덧 12월, 바람이 차다. 사실 겨울은 피부 치료에 적기이다. 평소 학기 중에는 아이들 뒷바라지에 몸도, 마음도 바쁘고 실제로 주부들은 마음을 먹고 시간내기가 쉽지 않다. 같은 방학이어도 여름 방학 때는 가족 휴가와 물놀이 등 여가 활동으로 햇빛에 자주 노출되어 레이저 시술을 하기가 어려운 경우가 많다. 하지만 겨울방학은 아이들이나 어른들 모두 계절적으로나 시기적으로나 평소에 미루었던 피부 치료를 하기에 아주 적합하다.
더군다나 이제 곧 송년회 신년회 명절이다 하여 모임들이 다가온다. 모임에 나가 남들과 나를 비교하고 스트레스를 받는 것은 감정적 시간적으로 낭비이다. 올해는 미리미리 나의 피부 상태에 꼭 필요하고 적합한 치료로 한층 빛나고 젊어진 피부를 만들어보자.
잡티가 있고 피부가 칙칙하신 분들이라면 I2PL과 색소 레이저로 큰 불편 없이 맑고 깨끗한 피부로 돌아갈 수 있으며, 기미가 있으신 분들이라면 레이저 토닝과 비타민 이온치료 등으로 점점 맑아지는 피부를 되찾을 수 있다. 모두 갈색으로 보여 혼동되기 쉬운 색소성 질환은 치료가 비슷하기도 하지만 다른 점이 있어 전문의의 정확한 진단과 그에 맞는 치료를 받아야한다. 특히 잡티와 주근깨, 검버섯과 달리 기미인 경우는 정확한 진단과 세심한 치료가 필요한 경우로 잘못된 방법의 선택이나 과도한 치료는 기미를 더 진하게 할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 한다.
남자들에게 많은 안면의 사마귀, 사마귀처럼 튀어나온 검버섯, 목 부위에 달려있는 작은 섬유종(쥐젖)의 경우는 보통 개수가 많아 시술 후 몇 일간 다소 불편하지만 거의 대부분 1회로 치료가 가능하여 다른 어떤 치료보다 만족도가 높다. 땀이 많이 나지 않고 기온이 낮은 겨울철이 이 치료의 적기임은 말할 필요가 없다.
색소성 병변과 함께 피부가 늘어지고 처지며 미간과 팔자에 골이 깊게 파인 경우는 써마지나 테너 등의 시술과 필러로 회복이 가능하며 일상생활에 전혀 지장이 없으므로 병원을 찾는 시간만 내면된다. 성형수술을 받는다면 더욱 더 완벽한 리프팅 치료가 되겠지만 시간을 내기 힘든 경우나 수술이 두려운 경우, 자연스러운 젊음을 원한다면 피부과에서 하는 위의 방법을 권한다.
한 해 한 해 갈수록 나이가 드는 것은 자연의 섭리이나 자연스러운 범위 내에서 좀 더 젊고 아름답게 자신 있게 자신을 가꾸는 것은 활기차고 보람찬 삶을 위한 투자가 아닐까?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