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덕양구 지역에 초등 대안학교인 ‘고양우리학교’(가칭) 설립을 위한 준비모임이 이루어지고 있다.
현재 고양시에는 대안교육에 대한 수요가 높은데, 초등 대안학교는 ‘고양자유학교’ 1곳만 운영 중이다. 그래서 지난 11월부터 공동육아 어린이집 7세 부모들을 중심으로 새로운 초등 대안학교를 만들기 위한 활동을 시작했다. 내년 3월 개교를 목표로 지역 내 대안학교 설립의 필요성을 공감하고 있는 지역주민과 단체들(고양자유학교, 불이학교, 불이학교 준비모임 등)이 함께 참여하여 정기적인 설립 준비모임을 열고 있다.
고양우리학교 주비위원회의 이성수 위원장은 “고양우리학교는 아이들과 교사, 부모, 그리고 지역사회가 함께 소통하고 성장하는 학교를 지향하고 있기 때문에, 학교 설립과 운영 과정에서 지역사회의 적극적인 관심과 후원을 이끌어 내어 대안교육의 정신에 동의를 한다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진정한 ‘우리들의’ 학교를 만들어 갈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오는 12월 19일 ‘고양우리학교 여는 마당’을 시작으로 교사모집, 신입생모집, 후원 모집 등 본격적인 대안학교 설립이 이루어질 예정이다.
문의 019-659-1535 http://cafe.naver.com/kywoori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