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연스럽게 피부나이 되돌려 주면서 효과는 지속돼
40대 후반의 김 모 씨는 유난히 팔자주름이 도드라져 보이는 편이다. 요즘은 남편과 외출이라도 하면 혹시 부인이 연상 아니냐는 얘기를 유난히 자주 들어 스트레스가 많다. 그녀 스스로도 주름 때문에 친구들보다 나이 들어 보인다는 생각은 하고 있었지만 이제 4살 위인 남편보다 나이 들어 보인다니 씁쓸할 따름. 김 씨는 얼마 전 친구로부터 한방성형에 대한 얘기를 듣고 심각하게 한방 주름제거술을 고민 중이다. 수술에 대한 공포심도 없고 효과에서도 만족스럽다하니 더욱 마음이 간다.
이처럼 얼굴의 주름은 누구나 피할 수 없는 만큼 나이가 들면서 한번 쯤 고민해보는 사항이다. 하지만 많은 사람들이 수술에 대한 거부감 때문에 고민으로만 끝나는 경우가 많다. 2~3년 전부터 우리의 전통의학인 한의학에서는 수술 대신 침으로 현대인들의 미적인 고민을 해결해주고 있다.
얼굴 주름, 인상을 좌우 한다
얼굴의 피부는 매끄러웠다가 생활습관과 표정근의 이완과 수축에 의해 중간에 흠이 생겨 주름을 만든다. 또한 노화의 진행과 자외선 등의 영향으로 피부탄력의 핵심 역할을 하는 콜라겐 층과 엘라스틴의 합성이 감소, 파괴돼 주름이 늘어난다. 강동구 길동에 위치한 경희미르한의원 남지영 원장은 “스트레스와 습관적인 얼굴표정, 건조한 환경 등 다양한 요인들도 피부 탄력을 저하시켜 주름을 만들고 있다”고 설명한다.
인생의 희노애락이 담겨있는 것이 주름이라고 하지만 문제는 같은 주름이라도 생기는 위치에 따라 인상이 달라 보인다는 점이다. 늘어난 주름으로 나이 들어 보이는 것은 어쩔 수 없다하더라도 유난히 도드라져 보이는 주름은 그 사람의 이미지에까지 좋지 않은 영향을 주기 때문이다. 예를 들어 팔자주름이 있는 경우 상대적으로 입이 튀어나와 보이고 코가 낮아 보여 자칫하면 심술궂은 인상을 줄 수 있다. 가장 흔한 눈가 주름은 선한 느낌을 줄 수도 있지만 나이가 들어 보이는 주범이 돼 침울한 인상을 안긴다.
경희미르한의원의 남지영 원장은 “아무래도 외모에 신경을 많이 쓰는 여성들이 나이가 들면서 얼굴주름에 대한 고민을 많이 한다. 40대 후반과 50대 여성들이 상담을 많이 하고 시술 후 만족도도 높다”고 전했다.
침, 한방 약실로 흉터 없이 주름제거
보톡스를 얼굴에 주사하거나 레이저를 이용해 주름을 없애는 양방성형과 달리 한방에서의 주름제거는 침과 한방 약실을 이용하는 것이 특징이다. 남지영 원장은 “한방성형에서는 없던 것을 인위적으로 만들어 주는 것이 아니라 자신의 몸을 보다 건강했던 상태로 되돌려 줘 동안을 만들어 주는 것”이라며 “괄사요법을 시행한 후 주름의 깊이 등 상태에 따라 침과 약실을 병행하거나 침만으로 시술 한다”고 설명했다.
청자를 이용한 괄사요법은 근육을 풀어주고 기혈 순환을 촉진시켜 피부노폐물을 해독시키는 과정이다. 침은 주름이 있는 위치나 주름의 원인이 되는 곳에 놓는데, 눌려있는 진피층을 끊어주고 스스로 재생해서 살이 차오르도록 돕는다. 매선요법은 피부재생효과가 있는 한방 약실을 얼굴 혈자리에 밀어 넣어 콜라겐 층을 자극해 피부재생과 늘어진 피부를 끌어올려주는 작용을 한다. 약실은 3~8개월 동안 피부자극을 주면서 저절로 녹아 없어진다. 그렇기 때문에 시술 직후보다 2개월, 3개월 후의 주름 개선 효과가 더욱 크고 자연스럽다.
한방 주름제거술은 일반적으로 1주일에 한 번씩 6~7회를 실시하면 원하는 효과를 얻을 수 있다. 1회에 30분가량 소요되는 침이나 약실 시술 직후에도 일상생활에는 전혀 지장이 없다.
주름제거로 내부 장기의 문제까지 잡혀
한방 주름제거술의 장점은 수술한 흔적 없이 몸의 치유력을 극대화시켜 준다는 점이다. 칼로 조각을 하듯 새로운 얼굴을 만드는 것이 아니므로 부작용이 없는 것은 물론 안전성도 높다. 또한, 주름이 개선되면서 얼굴 전반에 걸쳐 피부 탄력이 향상되고 피부색이 밝아지는 2차적인 효과도 있다. 얼굴에 있는 혈 자리를 이용해 치료하다보니 혈 자극효과에 의해 오장육부의 문제까지 복합적으로 치료되는 경우가 많다.
남지영 원장은 “환자들 다수가 단순히 얼굴 주름을 없애기 위해 시술받았는데 주름이 개선되면서 불면증이나 두통, 생리질환 등 고질병이 사라졌다고 얘기하는 경우가 많다”면서 “한방 주름제거술은 피부 스스로 개선시키는 요건을 만들어 주는 것이므로 자연스럽게 피부나이를 되돌릴 수 있다. 시술 이후에도 지속적인 효과를 얻을 수 있다”고 조언했다.
지난 3월, 눈가 주름을 없애는 시술을 받은 60대의 이 모 씨는 “주위에서 시술 전과 비교해 5년 정도 젊어 보인다고 얘기 한다”면서 “자신감이 생기니 모든 일이 잘 풀리고 인생이 달라졌다”고 한방 주름제거술에 대한 만족도를 표현했다.
김소정 리포터 bee401@naver.com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