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교육청(교육감·안순일)은 지난 10일 광주학생교육문화회관(관장·유옥진)내에서 ‘어린이 영어도서관’ 개관식을 가졌다. 어린이 영어도서관은 440여㎡ 규모에 도서열람실·스카이라운지·스토리룸·다목적실·수업준비실 등을 마련했다. 또 9000여점의 다양한 자료와 전자칠판, 멀티미디어 학습시스템 등 최첨단 기자재를 갖췄다.
시청앞 미관광장 ‘평화공원’으로 명칭 변경
광주시는 시청앞 미관광장을 ‘평화공원’으로 명칭을 변경하고 오는 21일 오후6시부터 평화공원 내 원형광장 주변에서 표지석 제막식을 열고 21일부터 26일까지 문화행사를 개최한다. ‘미관광장’은 옛 도시계획법에 따른 시설명칭으로 생태숲으로 조성한 후 명칭을 변경해야 한다는 각계 제안에 따라 시 공무원 등의 명칭 공모받아 지난 4일 시정조정위원회에서 최종 ‘평화공원’으로 결정했다.
서구, 민원실에 휴대전화 충전기 설치
서구청(청장 전주언)이 주민들의 왕래가 많은 민원실에 휴대전화 충전기를 설치해 눈길을 끌고 있다.
민원업무를 보기 위해 구청을 방문한 주민들이 휴대전화가 방전돼 당황해하는 경우를 종종 목격해 온 김민숙(민원봉사과 근무, 여, 38세)씨가 민원실에 휴대전화 충전기를 설치하자는 아이디어를 낸 것이다.
이에 따라 서구는 지난 7일 하루 500여명 이상의 주민들이 방문하는 구청 민원실에 휴대전화 충전기를 설치했다.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