맞벌이로 생활하다보니 주말이면 피곤해 쓰러지기 일쑤. 아이들과 여행 한 번 하기가 쉽지 않다. 원주YMCA 청소년문화의집은 가을학기 ‘하루 나들이’ 프로그램을 마련해 맞벌이 부모들의 고민을 해결했다. 또래 친구들과 함께 떠나는 ‘하루 나들이’로 주말을 즐겨보자.
###자연 속에서 즐길 수 있는 ‘하루 나들이’
‘토실토실 알밤 찾기’ 프로그램은 밤 줍기, 고구마 캐기 등 체험을 통해 자연과 생명의 소중함을 배우는 프로그램이다. 양평금호농원을 방문해 밤송이를 직접 까보기도 하고 밤나무에 열매가 어떻게 열리는지를 살펴본다. 또한 호미를 들고 고구마를 직접 수확하며 농부들의 땀과 농작물의 소중함을 느껴본다.
일시 : 9월 20일일
장소 : 양평 금호농원
대상 : 초등학교 전 학년 선착순 40명
###80일간의 미래도시 이야기 ‘인천세계도시축전’
‘인천세계도시축전’은 미래의 도시를 체험하며 미래의 삶은 어떤 모습일까를 살펴본다. 세계도시들의 다양한 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인천세계도시축전’은 도시의 기원과 발전 및 역사, 유럽∙아프리카 각 도시의 생활과 문화 등을 체험한다.
‘인천세계도시축전’은 ‘테디와 아름별이가 함께 떠나는 세계일주’, 투모로우 시티, 로봇 사이언스 미래관, 거대 로봇 동물원 등을 체험하고 ''로보라마(로봇드라마)‘를 관람한다.
일시 : 10월 18일
대상 : 초등학교 전 학년 선착순 20명
장소 : 인천 세계도시축전 축제장
###철도 따라 가을 여행 ‘레일바이크 타러 가자!’
레일바이크를 타며 가을철 풍경을 감상하고 정선 곳곳을 탐색해본다. 특히 정선 구절리역부터 아우라지역을 레일바이크를 타며 정선 지역의 풍경을 감상한다. 또한 금광석과 석회석, 자연 동굴이 어우러져 있는 화암동굴을 체험한다. 종유석의 모습을 관찰하며 금광석의 생산 및 쓰임까지의 전 과정을 살펴본다. 화암 약수도 직접 마셔보고 우리가 평소에 먹는 물과 맛이 어떻게 다른지 왜 그런지에 대해 알아본다.
일시 : 11월 8일
장소 : 정선, 화암동굴
대상 : 초등학생 전학년 선착순 30명
이외 저학년 대상의 연극놀이학교, 초등 축구, 농구 클럽, 중등 농구 클럽 등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연극놀이학교’는 각 주제를 통해 스스로 생각하고 극을 만들어 연극을 해봄으로서 창의력과 논리력 자신감을 기른다.
문의 : 745-0873~4
신효재 리포터 hoyjae@naver.com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