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국악관현악단 국악콘서트 <잔치>
춘천문화예술회관 무대에 올린다
오는 8월25일(화) 오후 7시30분 춘천문화예술회관에서 국립국악관현 악단의 국악콘서트 <잔치>를 무대에 올린다.
춘천문화예술회관에서는 문화체육관광부, 춘천시시설관리공단, GTB강원 민방이 공동 주최하고, (사)전국문예회관연합회가 후원하는 <국립예술 단체와="" 함께하는="" 방방곡곡="" 문화공감=""> 사업의 일환으로 국립국악관현 악단의 고품격 공연을 전석 1만원의 저렴한 가격으로 즐길 수 있는 기획공연을 마련하였다.
이번 공연은 우리나라 국악계의 거목 황병기(국립국악관현악단 예술감독)선생 의 해설과 함께 감각적인 퍼포먼스와 폭발적인 무대매너를 선보이고 있는 남성2인조 그룹 ‘노라조’, 지난 19년간 김덕수 사물놀이의 멤버로서 한국 전통문화를 널리 알리는데 공헌하고 2007년 독립한 ‘사물광대’, KBS 국악대경연 판소리 부문 장원 수상경력의 판소리 민은경 등이 협연자로 출연하여, 예술적 격조와 대중적 재미를 겸비한 무대를 선보이며 춘천 시민의 문화예술 향수권 신장과 국악의 저변확대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문의 : 251-3474극단 연극사회 창단 25주년 기념 공연
극단 연극사회(대표:엄해용)가 창단 25주년을 맞이하여 그동안 연극사회를 사랑해준 관객들과 춘천시민에게 감사하는 마음으로 극단의 여러 작품 중 대표작이라 할 수 있는 “난장이가 쏘아올린 작은 공”을 무대에 올린다. 우리가 처해야 했던 과거의 아픈 시절을 되돌아보고 현재 우리 주위에도 소외 받는 사람들이 없는지 되돌아 볼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고자 한다. 올해로 25주년을 맞이하는 극단 연극사회는 꾸준한 공연 활동으로 관객과 호흡해 왔으며, 이번 25주년 기념 공연에서는 연극사회를 거쳐 간 선배 연기자들과 현재도 꾸준히 활동 중인 후배 연기자들이 함께 연기하며 더욱 뜻 깊은 무대를 만들 것이다.
조세희/작, 홍기동/연출의 “난장이가 쏘아올린 작은 공”을 무대화한 연극사회의 이번 작품은 오는 9월 4일과 9월 5일 늦은 7시 30분 공연으로 춘천문화예술회관에서 만나볼 수 있다.
문의: 017-374-1500(조민철),010-6370-5701(전은주)
문패>클릭~ 문화체험 소식
주>여름방학 마무리는 서대문자연사박물관에서
여름방학이 시작된 지도 벌써 3주차. 처음의 계획에서 많이 어긋나지 않았다면 절반은 성공인 셈이지만 여름방학에 놓쳐서는 안 되는 학습, 건강, 독서, 체험학습 등의 중간점검을 해 봐야 할 시기인 것은 확실하다. 그중에서도 교과서에서 배웠던 내용을 체험학습을 통해서 확실히 짚어준다면 더욱 효과적인 교과연계학습이 될 것이다.
놀이와 체험을 통한 꿈디자이너 전문가그룹 [두비]에서는 이번 여름방학에 다양한 교과연계 체험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는데 오는 8월 18일 서대문 자연사박물관 프로그램을 눈여겨 볼만하다.
서대문자연사박물관은 우리나라 최초로 지방자치단체에서 기획하고 설립한 자연사박물관으로 자연사에 대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역사적 흐름에 따라 전시물을 배치해 놓았다고. 동시에 관람학습지를 통한 퀴즈형식의 문제를 풀면서 자연사 전반에 쉽게 접근할 수 있으며, 그 외에도 서대문자연사박물관 단체교실 ‘나의 별자리 찾기’수업에 참여하여 조금 더 체계적인 지식을 얻을 수 있다.
서대문자연사박물관 체험프로그램은 초등학교 3학년이상 참여가능하며, 참가비는 39,000원으로 선착순 접수중이다.
문의 : 두비 http://cafe.naver.com/doingbeing
264-0221 / 010-4574-8036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국립예술>잔치>잔치>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