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애니고 내년 개교 앞두고 신입생 모집
춘천시가 사업비를 지원하는 강원애니메이션고등학교가 내년 3월 개교를 앞두고 신입생을 모집한다.
춘천시에 따르면 애니메이션, 영상콘텐츠, 방송미디어 등 3개 전공분야에 걸쳐 60명을 선발한다.
원서접수는 10월 27일~30일까지이며 접수 장소와 방법은 추후 이 학교 홈페이지(www.anischool.kr)에 공지한다.
선발 배점은 내신성적 200점, 실기고사 90점, 가산점 10점이다.
강원도 출신을 50% 우선 선발하고 50%는 타시도 출신 학생과 우선 선발에서 탈락한 학생을 대상으로 선발한다.
한편 현재 서면 금산리 강서중학교 인근에 들어서는 교사 신축 공사는 52%의 공정율을 보이고 있는 가운데 골조공사를 마치고 내부시설 공사가 이뤄지고, 올해말 준공 예정이다
시는 시가 육성하고 있는 지식산업과 연계, 문화콘텐츠분야 전문기술 인력을 양성하기 위해 2007년 10억원, 지난해 20억원, 올해 20억원 등 총 50억원의 사업비를 지원했다.
문의 : 250-4096
서면 현암, 신매, 금산리 지역에 수돗물 공급
춘천시 서면 현암, 신매, 금산리 지역에 수돗물이 공급된다.
춘천시에 따르면 서면 농촌 지방상수도 사업 공사분 중 올해분 공사가 9월 6일 완료된다.
이에 따라 현암, 신매, 금산지역 525세대에 수돗물 공급이 이뤄질 수 있게 된다.
시는 올해 13억원을 들여 상수도관 13km와 가압장 1곳을 설치하는 공사를 벌여왔다.
서면 지방상수도 사업은 2006년 시작돼 2010년까지 서면 일원에 수도관을 매설하는 사업으로 내년 월송리 지역을 마지막으로 모든 사업이 마무리된다.
사북면 원평리에 팜스테이마을 조성
자전거를 타고 농촌체험을 해 볼 수 있는 이색 팜스테이 마을이 만들어졌다.
춘천시 사북면 원평리 주민들은 농협중앙회 강원지역본부의 지원을 받아 9월1일 오전10시30분 마을에서 자전거와 함께하는 팜스테이 마을 개장식을 갖는다.
자전거를 타고 마을 곳곳을 돌며 방울토마토 따기 등 농산물 수확체험, 웰빙요리 체험, 떡메체험 등 농촌체험, 맨손 송어잡기 등을 할 수 있다.
문의 : 250-3609
폐경 여성 대상 골다공증 교육, 무료 검진
춘천시보건소는 9월2일 오후2시~4시까지 보건교육실에서 폐경 여성을 위한 골다공증 무료 검진과 예방교육을 한다.
교육 내용은 폐경 여성의 골다공증 원인, 예방을 위한 생활습관, 영상상담 등이다.
또 간이 초음파 무료 검진을 해주고 정밀 골밀도 검사를 원하는 여성은 강원대병원을 통해 무료 검진을 받도록 해준다.
이날 강의는 조은희 강원대병원 내부비 내과 교수와 이향아 산부인과 교수가 진행한다.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