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 방학이 본격적으로 시작되면서 강원도는 방학 중 가정에서 건강한 식사를 할 수 없는 아동 발생에 대비하여 관계 기관과 긴밀한 협조 체제를 구축하고자 여름 방학 기간 동안 아동 급식 특별 대책을 수립해 급식 지원에 차질이 없도록 철저히 대비하고 있다.
이번 특별 지원 대책은 급식 대상자 적극 발굴 및 누락 방지, 급식 지원 인프라 확충, 아동급식위원회 내실화 추진, 그리고 여름 방학 아동 급식 현장 점검 철저 등을 주요 내용으로 한다.
이번 여름 방학 급식 지원을 위해 강원도는 약 112억원의 예산을 집행할 계획이며, 이를 통해 1만 9천명에 대해 급식 지원이 가능하다. 이는 지난해 겨울 방학과 비교해서 지원 인원으로는 21%, 예산액으로는 31% 증가한 규모다. 결식 아동 제로화를 목표로 강원도는 시∙군 급식 담당 부서에 신고 전화를 마련하는 등 누락자 방지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강원도는 급식 지원 인프라 확충을 위해 지역 교육청과 협의를 통해 방학 중 프로그램을 병행한 급식 지원 및 학교 급식소 활용 방안도 모색하고 있다. 또한, 아동급식위원회, 아동급식지킴이, 아동급식후원회 등을 활성화시켜 각 지역의 실정에 맞게 아동 급식이 원활히 추진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강원도는 지난달 말에는 아동급식 추진 실태 및 식중독 발생 예방을 위해 보건복지가족부 및 식양청 등 중앙 부처와 합동으로 철저한 현장 점검을 실시했다.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