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창한 날이면 거리 곳곳에서 자전거를 타는 아이들을 만날 수 있다. 그러나 헬멧 미착용은 물론 차도 반대 방향에서 마구 달려오는 아이들과 자전거를 탄 채 무단횡단 하는 아이들을 볼 때면 아찔아찔하다.
어린이들은 어른보다 안전사고에 취약하다. 어른에 비해 시야가 좁고 주의력도 부족하기 때문이다. 어린이들의 교통 안전 의식을 강화하고 안전하게 자전거 타는 법을 교육하기 위해 원주시와 강원안전생활실천시민연합 원주어머니안전지도자회 주관으로 ‘어린이 자전거 안전운전 자격시험’을 실시한다.
상반기는 4월부터 6월까지, 하반기는 9월부터 11월까지 넷째주 토요일에 총 6회에 걸쳐 실시한다. 5월 안전운전 자격시험은 5월 23일(토) 10시 30분부터 오후 4시까지 반곡동 어린이교통공원에서 열린다.
교통안전교육과 필기 시험을 치룬 후 필기시험 합격자에 대하여 오후 1시부터 4시까지 9개 코스의 실기시험을 실시한 후 최종 합격자에게 ‘자전거 안전운전 자격증’을 교부한다.
어린이 자전거 안전운전 자격시험 응시생 중 필기 시험에 합격한 학생 모두에게 안전 헬멧, 무릎 보호대 등의 보호 장구를 무료로 지급하며 자격시험 종료 후에는 학부모들도 자격 시험을 체험할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된다.
초등학교 3학년 ~ 6학년 학생이 대상이며 회별 50명씩 선착순 전화 접수한다. 응시를 희망하는 학생은 전화 접수 후 시험 당일 오전 10시까지 반명함판 사진 2매를 지참하고 응시 원서를 작성해 제출하면 된다.
접수 문의 : 737-4751
한미현 리포터 h4peace@paran.com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