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M여성전용제모클리닉 고우석대표원장
레이저 제모시술의 효과를 정확하게 이해하는 것은 쉽지 않다. 시술 후 영구적으로 제거되기도 하고 일시적으로 털이 보이지 않을 수 있기 때문이다. 그래서 시술효과는 마지막 시술 후 시술을 중단하고 6개월이 지난 후에 판단하게 된다. 시술효과를 판단하는 방법과 효과에 영향을 주는 요인은 다음과 같다.
레이저 제모의 효과는 개개인마다 다르기 때문에 어느 한 환자의 효과를 마치 그 시술효과의 전부인 것처럼 말할 수 없는 시술이다. 그래서 항상 제모시술의 효과를 설명할 때 평균이라는 단어가 들어가게 된다. 여러 명을 시술하면 그 평균치 효과는 알 수 있기 때문이다. 평균적인 효과를 알기 위해서는 대략 제모시술을 자주 하는 병원의 경우 약 1년 6개월에서 2년이라는 기간이 필요하게 된다. 왜냐하면 4~8주 간격으로 4~5회 이상 시술을 받고 마지막 시술 후 시술을 중단하고 6개월이 지난 사람의 수가 수백 명 이상이 되면 그제야 평균적인 효과를 느낄 수 있다.
효과가 좋아서 한 번에 100%의 털이 영구적으로 빠지는 경우도 있지만 이런 경험은 단 한번이었으므로 그 확률은 무시할 정도라고 볼 수 있다. 두 세 번의 시술로 좋은 효과를 본 경우도 경험하고 있지만 이 또한 흔한 경우는 아니다. 부위마다 사람마다 효과가 다르지만 꼼꼼하게 누락부위 없이 적절한 파장의 레이저를 이용해 적절한 강도로 일정시간 간격을 지켜 시술하면 얼굴을 제외하고 5회 정도의 시술로 평균 80~90%의 털을 영구적으로 제거할 수 있다.
레이저 제모의 효과에 영향을 주는 요소들은 여러 가지가 있다. 그 중에서 중요한 것들은 얼마나 꼼꼼하게 시술하느냐와 레이저의 파장, 시술 강도다.
레이저 제모는 시술 직후 레이저가 전달된 부위와 아닌 부위가 정확히 구별되지 않아 누락되어도 구별하기가 쉽지 않다. 그래서 한 번에 레이저가 전달되는 면적을 정확히 계산해 누락부위 없이 꼼꼼하게 시술하는 것이 중요하다.
파장은 동양인의 경우 700-1100nm면 적당하고 강도는 높을수록 좋지만 부작용의 가능성으로 무조건 강한 강도를 사용할 수는 없고 적절한 강도를 정하기 위해 털의 밀도, 피부색, 털의 색, 부위 등을 고려해야 한다.
시술간격은 다른 요소들 보다는 중요도가 떨어지지만 시술 차수에 따라 4~8주 정도로 적당한 간격을 지키는 것이 최상의 효과를 보는데 도움이 된다.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