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는 2010년까지 225개 중,고등학교에 원어민 영어교사 225명을 확대 배치할 예정이다.
지금까지 우수한 원어민교사 확보와 도내 정착 유도를 위해 3단계의 철저한 검증 절차를 거쳐 선발했으며2007년 전국에서 처음으로 지역별 코디네이터 제도를 도입해 현장방문을 통해 애로사항을 수렴하는 등 신규 원어민의 지역사회 조기 적응을 돕기 위한 다각도의 노력을 기울여 왔다. 이외에도 원어민교사 컨설팅을 통해 협력 수업 모델제시, 수업지도력 향상, 근무환경개선 지원 등을 지속적으로 전개해 원어민 교삳르이 장기간 정착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고 있으며 재계약율을 높여 나가고 있다.
이번 사업은 도와 교육청, 시#군이 협력하여 심혈을 기울여 추진하고 있으며 올해 7월 원어민교사 초청#활용사업 평가를 위한 설문조사 결과 학생들의 영어의사 소통 능력 신장과 학부모 사교육비 경감 등에 크게 기여한 것으로 나타났다.
앞으로 도에서는 교육청과 협력하여 우수 원어민 교사 확보와 기존 원어민 교사의 재계약을 위해 수당지급, 휴가기간 연장, 본국방문, 한국문화체험연수 실시 등 다양한 인센티브를 제공하여 도내정착을 유도할 방침이다.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