준비물: 에폭시(물본드2가지), 물, 면봉, 이쑤시개, 금볼, 작은 큐빅, 큰 큐빅
화려함과 세련됨을 동시에 가지고 있는 큐빅.
머리 장식 하나로도 멋스러움을 낼 수 있는 큐빅은 여성들이 좋아하는 악세사리 중 하나다. 문제는 가격!!
두 아이를 둔 단구동의 이재영(34)씨는 지난 스승의 날 선물로 선생님에게 큐빅 머리핀을 선물하였다. 머리핀 하나 당 가격은 8만원. 고가인 머리핀을 선물하기까지 고민을 했지만 큰맘 먹고 구입을 결정했다. 예쁜 물건이 가격도 저렴하면 얼마나 좋을까!
모양도 예쁘고 정성도 가득 담긴 저렴하고 품질 좋은 큐빅 머리핀을 구할 수 는 없을까? 일곱 번째 맞은 딸 아이 생일 선물을 위해 직접 머리핀을 만들고자 찾아 나섰다.
단구동 프리미엄 아울렛 2층에 자리한 ‘큐빅나라 큐빅공예’.
단촐한 공간, 한쪽 벽면에는 반짝이는 큐빅 제품들로 가득했다. 큐빅은 수공비가 대부분을 차지한다. 그래서 스스로 큐빅을 붙이는 방법만 알면 저렴한 가격에 고급핀을 마련할 수 있다. 큐빅은 본인의 취향에 맞게 색상을 선택하고 배열함에 따라 같은 핀도 여러 느낌을 낼 수 있다. 내 손으로 직접 만들 수 있다는 기쁨도 두 배!!
초보엄마의 머리끈 만들기
친절한 이성미 사장(37)의 설명으로 머리핀 만들기에 도전 했다.
우선 만들고 싶은 모양의 제품을 선택한다. 에폭시(물본드)를 섞어 구멍에 채우고 작은 순서대로 큐빅을 넣어 건조하면 완성. 생각보다 어렵지 않았다. 30분도 안돼서 멋스런 머리끈이 완성됐다. 내가 원하는 모양과 색을 연출할 수 있어서 마음에 쏙~들고 선물하는 손길도 뿌듯하다.
단 처음 시도하는 경우는 에폭시를 구멍에 너무 많이 넣지 않도록 조심하고, 옆에 잘 묻지 않게 하는 것도 중요하다. 또 큐빅은 금볼, 작은 큐빅, 큰 큐빅 순으로 구멍에 앉힌다. 큰 큐빅 부터 넣으면 구멍에 가려져 작은 큐빅을 붙이기 어려울 수 있다.
그곳에서 무료 수강중인 장양리에 사는 이정희(38) 주부를 만났다. 이씨는 “재료비 만으로 저렴하게 큐빅 머리핀을 마련할 수 있어서 좋다”며 “열다섯이나 되는 조카들에게 모두 큐빅 제품을 만들어 선물 했다”고 했다. 이성미 사장은 “백화점에 납품되는 호주 스왈로브스키사의 제품을 사용하기 때문에 큐빅의 색채가 선명하고 곱다”고 한다.
무료수강과 함께 창업의 기회를
이성미 사장은 거울이나 썬글라스 등에 직접 타공도 한다. 타공은 드릴에 큐빅 타공용 날을 끼워 구멍을 내는 작업으로 원하는 크기의 모양을 낼 수 있다. 단, 익숙해지기 전까지는 실패를 많이 하게 되므로 고가의 상품으로 처음부터 타공을 시도하면 안된다.
또한 큐빅 공예 무료수강을 통해 창업의 기회도 얻는다. 좁은 공간에서도 가능한 큐빅 공예의 창업 비용은 1천만원에서 2천만원선. 큐빅에 관심이 있고 창업의 꿈을 가지고 있다면 한 번 도전해 보는 것도 좋을 듯싶다.
문의 010-9698-7588
김지현 리포터 kimji228@hanmail.net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