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이과 통합수능이 되면서 수학의 비중과 중요도는 더욱 높아지고 있다. 이번에 치러진 수능에서도 수학은 여전히 난도 있게 출제되면서 수험생들의 체감난도는 더 올라갔다. 어떻게 하면 수학에서 원하는 성적을 얻고, 대입에 성공할 수 있을까? 평촌학원가 수학학원 중에서 개인별 맞춤 수업과 꼼꼼한 개인오답노트 관리로 성과를 올리고 있는 365수학학원을 찾아 송영범 원장에게 수학학습에 대해 조언을 구했다.
고등수학, 개념부터 최고난도 문제까지 단계별 접근
365수학학원은 개념서에서 최고난도 문제까지 풀이가 가능하도록 단계적으로 커리큘럼을 운영하며 성과를 올리고 있다. 송 원장은 “내신1등급, 수능 1등급을 받기 위해서는 최고난도 문제까지 해결할 수 있어야하고, 이런 난도 있는 심화문제들을 많이 접해보는 것이 도움이 된다”며, “학생들이 가급적 심화문제를 많이 접하고, 해결할 수 있도록 지도하고 있다”고 말했다.
365수학학원은 2회의 정규수업과 1회의 클리닉 수업으로 운영되고 있다. 매주 토요일은 클리닉 수업으로 주간테스트 및 과제 점검, 질의 응답 시간으로 이루어진다. 송원장은 “클리닉 수업을 잘 활용하는 것이 많이 도움이 되고 있다”며 “개인별 오답노트를 제공해 매주 점검하고, 첨삭지도가 이루어 지는것도 365만의 자랑거리”라고 말했다. 이번 겨울방학때는 정규수업을 연장수업으로 운영해 집중학습을 할 수 있도록 하고, 과정별 특강을 개설해 선택수강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고등부는 학기 중에는 철저하게 내신위주로 진행된다. 때문에 반도 학교별로 구성되어 있다. 송 원장은 “학교별로 시험의 난도나 진도도 다르고, 시험 일정도 다 다르기 때문에 학교별로 반구성을 하는 것이 훨씬 효율적이다”며 “학생의 수준에 따라 다른 학교의 수업에도 참여할 길을 열어 두어, 무리없이 학습이 가능하다”고 말했다.
중등수학, 개인별 판서수업으로 고등수학 기초를 다진다
365의 중등수업은 개인별 판서수업으로 진행된다. 송 원장은 “학생들마다 진도가 다르고, 수준차이가 있기 때문에 개인별 수업으로 진행하고 있다”며 “개인별 수업도 판서수업으로 진행하면 학생들의 집중도가 높다”고 말했다.
송 원장은 결국 목표는 수능 만점, 내신 1등급. 그러기 위해서는 중등때, 빠르게는 초등 고5~6학년 때부터 수학학습 습관을 잡을 필요가 있다고 강조한다. “중등 때부터 개념서를 통해 수학의 바탕을 다지고, 수학의 사고력을 넓혀주는 것이 필요하다”며 “고등 때 진도를 나가며 내신대비를 하기에는 시간이 부족하다”고 말했다. 때문에 “고등 때 내신과 수능에서 성과를 얻기 위해서는 중등 때 수학학습 습관을 잡고, 고등수학 대비를 미리 해 두는 것이 필요하다”고 거듭 강조했다. 실제 365수학학원의 중등부의 경우 고등과정 진도를 나가는 경우가 다수다.
365수학학원은 수학학원이지만 중등부의 경우 내신기간에는 매주 일요일 학습시간을 정해 다른 과목 내신도 대비할 수 있도록 기출문제를 제공하는 등 학생들이 중등 때부터 내신대비 학습 습관을 들일 수 있도록 독려하고 있다. 실제로 이런 과정을 거친 중등부 학생들의 경우, 내신 성적이 월등히 높게 나타나는 등 성과를 올리고 있다. 이제는 자발적으로 학습의지를 보이는 학생들이 많아졌다고. 특히, “이번 겨울방학에는 주5일 수업을 하겠다고 신청하는 학생들이 많아졌다”며 “이번 겨울방학이 수학학습 습관을 만들고, 실력을 높일 수 있는 좋은 기회다”고 말했다.
고등내신, 수능 1등급을 목표로 이번 겨울방학을 수학에 대한 새로운 전기를 마련하는 기회로 삼고자 한다면, 365수학학원이 좋은 대안이다.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