따끈한 국물이 그리워질 때 생각나는 국민 메뉴로는 설렁탕이 으뜸이다. ‘압구정설렁탕’은 압구정역 2번 출구에서 250여 미터 거리에 위치한다. 오래된 노포의 깊은 국물 맛이 일품인 이곳은 가족 단위의 지역주민들과 직장인들의 단골 식당으로 인기가 높다.
깔끔한 매장은 오른쪽에는 좌식 테이블, 왼쪽으로는 의자식 테이블을 배치해 모임이나 혼밥하기에도 안성맞춤. 중앙에 걸려있는 설렁탕의 유래가 적힌 대형 액자가 눈길을 끈다. 육수는 소뼈, 사골, 양지머리, 사태, 족, 도가니를 오랜 시간 고아서 만든다. 단백질, 지방, 비타민 등 각종 영양소가 풍부해 보양식으로도 손색이 없다. 위에 부담을 주지 않아 소화가 잘되는 것은 덤이다.
메뉴에는 설렁탕, 만두설렁탕, 한우소머리곰탕, 도가니탕, 육개장, 삼계탕 등과 김치전, 왕만두, 수육, 갈비찜이 있다. 특히 ‘도가니탕(16,000원)’은 진하고 고소해 어르신들이 좋아하신다. 가격은 탕 종류는 9,000~16,000원, 수육은 40,000원 선. 테이블 위에는 깍두기와 김치, 구운 소금이 기본으로 놓여있고 이어 주문한 음식과 싱싱한 풋고추, 양파, 된장이 나온다. 부드러운 고기에 영양 듬뿍 국물이 매력적인 설렁탕의 진수를 보여주는 곳이다.
위치: 강남구 압구정로34길 12 1층
영업시간: 오전 10시~오후 10시, 일요일 휴무
문의: 02-3446-8866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