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대는 많은 학생들의 선망의 대상이다. 의대에 가고 싶은데 지금 수학성적이 조금 부족하다면?
그렇다고 쉽게 꿈을 포기할 순 없다. 이런 학생들을 위해 몰입클리닉 비법으로 수학실력을 단기간에 급상승시켜서 의대 진학의 꿈을 이룰 수 있도록 도와주는 임팩트학원을 소개한다.
하루 한 과목 끝내는 몰입학습으로 전체를 보는 눈 키워
임팩트학원의 이동태 원장은 국내 최초의 특별한 지도 노하우로 지난 이십 여년 동안 수많은 학생들을 의대와 서울대 공대 등에 합격시켰다. 2020학년도 수능에서 대치동 D고 학생 2명이 수학 만점이라는 뛰어난 성적을 올리며 의대와 연대에 합격하는 등 의대 및 명문대에 합격한 이 원장 제자들의 이름이 빼곡히 적힌 명단과 학생들이 직접 쓴 수기가 이를 증명한다.
이 원장은 원래 압구정동에서 오랫동안 대기업 재벌가 자제들의 학습을 밀착 관리하면서 성적을 급상승시켰던 유명 강사였다. 그리고 그 노하우를 바탕으로 의대합격전문 임팩트학원에서 의대를 전문적으로 보내고 있다. 이 원장은 “하루에 한 과목을 끝내는 몰입학습으로 점수를 단기간에 획기적으로 향상시킨다는 점이 특징이다.
일반 학원은 한 과목을 몇 개월에 걸쳐 진도를 나가는데, 이렇게 하다보면 그 과목의 뒷 부분을 배울 때 앞 부분에서 배운 내용은 다 잊어먹는다. 수능은 하루에 수학 전 범위를 다 보기 때문에 진도를 쪼개서 공부하기 보다 전체를 한 눈에 볼 수 있는 안목을 키워야한다”고 말했다.
핀셋몰입클리닉&트리플클리닉으로 킬러, 준킬러문제까지 확실히
그럼 이 원장은 어떻게 단기간에 점수를 급상승시킬까? 이 원장은 “먼저 수Ⅰ, 수Ⅱ, 미적분, 확통 등을 ‘하루에 한 과목 끝내기’로 완성한다. 푸는데 3분 이상 걸린 문제, 계산 틀린 문제, 문제 잘못 본 문제, 해설보고 풀거나 질문한 문제들만 모아서 3번씩 반복해서 푸는 오답클리닉을 통해 머리에 찐하게 박히게 한다.
이렇게 하루 한 과목 끝내기를 하면 한 과목의 전체를 볼 수 있고 취약한 부분을 파악할 수 있어서 자신감이 생긴다”고 말했다. 다음은 킬러+준킬러 문항을 ‘핀셋몰입클리닉’을 통해 집중적으로 3~4번씩 풀어서 응용문제를 자연스럽게 풀도록 한다. 이렇게 하면 단시간에 킬러, 준킬러 문항을 잡아낼 수 있다.
그리고 실수, 함정문제, 3개 이상 융합된 문제 등을 ‘트리플클리닉’을 통해 급속 응용력을 생성시킨 후 실전모의고사 90문제씩 ‘몰입트리플클리닉’으로 풀면서 킬러, 준킬러 문항의 해결실마리를 뇌에 각인시킨다. 임팩트학원은 완전 개인밀착 관리로 학생 역량에 따라 개별학습이 이뤄진다. 무슨 과목의 몇 번 문제를 몇 번 반복하고 넘어갔는지 학생들의 세부적인 학습상황을 일일이 수기로 기록하면서 이 원장이 직접 관리한다.
이 원장은 “‘핀셋몰입클리닉’과 ‘몰입트리플클리닉’은 학생 역량에 따라 소요기간이 달라지며, 기초가 약한 학생들은 주요 부분 강의 수업 후 문제를 푼다. 이 때도 강의만 계속 듣는게 아니고 개념 듣고 학생이 직접 풀고 하는 식으로 진행된다”고 말했다.
내신은 물론 국어, 과학 성적도 급상승
임팩트학원은 이같은 방식으로 수능뿐 아니라 내신성적도 급상승시킨다. 기본문제를 3회 반복하며 풀어서 강의로 배운 내용이 문제에 어떻게 적용되는지 체득하고, 모르는 문제는 즉각 질문해서 해결한다. 학원에서 숙제까지 다 마치고, 다음 시간에 복습확인 후 다시 오답클리닉을 한다. 시험시험범위까지 진도가 나가면 그 범위를 하루에 끝내기로 완성한 후 오답클리닉을 하고, 내신 준킬러, 킬러문제를 적중몰입클리닉으로 한 단원씩 한 번에 해결한다.
그리고 2개 이상 개념이 융합된 문제, 실수하기 쉬운 문제, 시간이 오래 걸리는 문제 등 까다로운 문제를 적중트리플클리닉으로 철저히 익힌다.
이 원장은 “내신 적중문제를 다 파악하고 있어서 대치뿐 아니라 반포, 잠실 지역 중고등학교 내신도 완벽히 준비한다. 또한 임팩트학원의 이런 학습법은 수학뿐 아니라 국어, 과학에도 적용해서 단기간에 성적이 급상승시킬 수 있다”고 말했다. 임팩트학원의 몰입클리닉과 의대입결은 입소문이 나서 대치 인근 지역뿐 아니라 서울과 지방에서도 의대합격을 목표로 많은 학생들이 찾아오고 있다고 한다.
문의 02-557-2090
blog.naver.com/dtlee3795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