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용노동부 우수훈련기관인 공단 본원 구미직업능력개발학원(원장 이동하)이 황상동 구미정보고등학교 부근에 위치하고 있던 자사 ‘대경컴퓨터전산회계학원’을 접근성이 좋은 구미역 앞으로 4월 초 이전 개원했다.
이전과 함께 ‘대경컴퓨터전산회계학원’이라는 기존의 상호 대신 ‘구미역점 구미직업능력개발학원’이라는 새로운 이름으로 ‘컴퓨터 활용능력 2급+ITQ 취득과정’을 개강하면서 본격적인 수업에 돌입했다.
‘구미역점’은 본원의 우수한 강사진과 행정인력이 그대로 투입되어 최신 교육과정의 커리큘럼을 본원 그대로 이어 받고 있으며 국비지원 카드계좌 및 일반적인 수강도 할 수 있도록 멀티플렉스 시스템도 도입했다.
학교 밖 청소년들에게 맞춤형 직업교육을 실시하는 내일이룸학교를 운영해온 노하우를 살려 직업교육 훈련생이나 학교 재학생 등은 시간적 지리적 상황에 따라 교육 장소도 선택 할 수 있도록 하는 편의성도 도모했다.
‘구미역점 구미직업능력개발학원’의 교육과정은 ‘컴퓨터 활용능력2급+ITQ 취득과정’ 외에 회계사무원자격증취득과정(FAT1급+ITQ), 회계원리 입문과정, TAT2급 자격증 취득과정, 세무회계정보처리(FAT1급+TAT2급 취득과정 등이 있다.
수업은 평일은 물론 주말에도 진행이 된다. 좀 더 자세한 훈련과정이나 지원 자격 및 상세 시간표에 관해서는 HRD홈페이지를 참조 하거나 전화 및 방문 상담도 가능하다.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