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집과 명소가 많기로 유명한 강남역 일대에서 한우 특갈빗살 한가지만으로 일대 고기 맛을 평정한 맛집이 있다. 강남역 10번 출구에서 논현역 방향으로 지오다노 건물 뒷골목에 위치한 강남역 맛집 ‘모범갈빗살’은 강남에서 저렴하고 맛있는 한우 갈빗살을 푸짐하게 즐기며 친구들과 한 잔이나 동료들과 회식하기에도 안성맞춤인 맛집으로 요즘 인기가 좋다.
최상의 한우 갈빗살 모범답안
‘모범갈빗살’은 청담동에서 한우 등심 전문점으로 유명한 ‘명인등심’에서 만든 세컨드 브랜드 한우 특갈빗살 전문 고깃집이다. 이곳에서는 한우의 다양한 부위나 종류를 선택해서 주문할 수 있는 여느 고깃집과 달리 한우 특갈빗살 한가지만을 메뉴로 하고 있다. 그만큼 제공하는 고기의 맛과 육질에 군더더기 설명이 필요 없는 모범답안 같은 최상의 맛을 자신하기 때문이다. 다른 부위의 고기보다 육즙이 풍부해 더욱 부드럽고 씹을수록 고소한 감칠맛이 나는 한우 갈빗살을 이곳에서는 육가공 전문가가 매장에서 매일 그날 판매할 양만큼 뼈를 직접 발골해 더욱 신선하고 맛이 좋다.
매장에서 직접 발골한 갈빗살을 본갈빗살, 꽃갈빗살, 참갈빗살 등 다양한 종류로 골고루 맛보며 한 입 가득 나만의 ‘소확행’을 즐길 수 있고, 주말에 방문하면 흔히 구경하기 어려운 갈빗뼈 발골하는 진풍경도 감상할 수 있다.
가격도 착해 회식장소로 안성맞춤
경북 안동의 직영목장과 고기를 직거래해 사용하는 ‘모범갈빗살’은 가격도 합리적이다. 1인분이 아닌 100g씩 판매하기 때문에 가장 합리적인 가격으로 부담 없이 먹을 만큼 적당량을 주문할 수 있고, 1~2층의 넓은 매장에 심플하면서도 세련된 인테리어로 많은 인원을 수용할 수 있는 충분한 테이블이 있어 모임장소나 회식장소로도 안성맞춤이다. 특제 양념으로 버무려 입맛을 돋우는 한우 육회는 선홍빛의 신선하고 먹음직스러운 자태를 한껏 뽐내고, 맛도 부드럽고 고소해 고기의 신선함을 제대로 느낄 수 있다. 한우 갈비살과 더욱 찰떡궁합인 강원도 횡성에서 공수한 된장과 막장으로 할머니 손맛을 느끼게 하는 시골 된장찌개와 한우 장조림과 함께 비벼먹으면 더욱 맛있는 날치알을 곁들인 버터 비빔밥인 일명 ‘빠다밥’도 이곳에서 즐겨 찾는 인기 메뉴다.
가성비 최고 점심 메뉴도 인기 만점
한우 육회비빔밥, 한우 갈빗대곰탕, 모범 한우국밥 등 점심 메뉴도 인기 만점이다. 그중에서 직접 발골한 한우 갈빗대로 정성들여 푹 고은 국물과 잘 삶은 수육이 푸짐하게 들어 있는 한우 갈빗대곰탕은 더운 여름 날 지친 직장인들에게 몸보신을 위한 한끼 식사로 제격이다. 얼큰한 국물로 이열치열 여름나기 모범 한우국밥이나 주문하면 바로 뽑아 면이 쫄깃한 시원한 함흥냉면도 인기가 좋다. 한우 육회비빕밥(9,000원)을 제외한 모든 점심 메뉴는 가성비 좋은 가격 8,000원에 맛볼 수 있다. 단, 가장 인기가 많은 점심 한우 갈빗대곰탕은 1일 30개 한정 판매하고 있다.
위치: 서초구 서초대로73길 38
영업시간: 평일 점심 11시 30분~2시 30분, 저녁 오후 5시~10시 30분 / 주말 및 공휴일 점심 11시 30분~2시 30분, 저녁 오후 5시~10시
주차: 주차 가능
문의: 02-533-2588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