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비지원 교육기관인 구미전산세무회계컴퓨터학원(원장 이동하)에서 오는 8월 21, 28일 9월 4일까지 3차 과정으로 취업과 관련된 자존감을 살리는 실전면접 방법에 대해 무료 특강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또 강의 후에는 미리 작성해 온 이력서 및 자기소개서에 대한 첨삭도 진행한다.
실제로 취업준비생들은 본인이 회사를 선택하기 전 어떤 부서에서 무슨 일을 하는지, 또 그 일이 내가 훈련 받은 직무과정과 적성에 맞는지 잘 모르는 경우가 있다. 때문에 취업전략을 세울 때 이러한 것을 미리 알고 면접에 임하면 한 직장에서 좀 오래 근무 할 수 있는 밑그림을 그릴 수있게 된다.
또 처음 취업을 하는 청년들과는 달리 제2의 인생을 설계하는 중장년층의 경우 재취업을 하기 때문에 그동안 내가 했던 일이 아닌 다른 일을 해야 하는 경력단절과 같은 상황이 있을 수 있기 때문에 면접에서 충분히 이러한 것을 어필하는 것이 좋다.
이번 강좌는 ‘나를 찾아서’라는 주제로 심리상담 및 스피치 전문가인 강사가 나의 자존감과 취업의욕을 높이기 위한 자기이해의 방식으로 진행된다. 한 조사에 의하면 진로선택 시 중요한 요소로 꼽는 것 중 첫 번째가 ‘적성 및 흥미’였고, 그 다음은 급여와 보람 자아성취 순으로 나타났다.
구미전산세무회계컴퓨터학원 이동하 원장은 “직업 훈련을 받고 난 후 일자리를 찾는 과정에서 본인에게 맞는 직장을 잘 찾아갈 수 있도록 동기 부여를 해주고, 취업의 마지막 관문인 면접에서 나의 장점을 보다 더 잘 어필 할 수 있도록 도와주기 위해 무료 강좌를 마련했다”고 말
했다.
한편, 구미전산세무회계컴퓨터학원에서는 국가기간전략산업과정 ERP생산정보시스템사무 및 품질경영사무원양성과정이 있으며, 내일배움카드(계좌제)과정으로 컴퓨터활용능력 전산세무회계실무자양성과정(FAT+TAT) 전산세무 전산회계 등의 교육과정을 진행하고 있다.
전득렬 팀장 sakgane@hanmail.net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