맷돌지짐이가 일품인 ‘한우물’은 대치역 1번 출구 앞 남서울상가 1층에 위치해 있다. 옛날 할머니가 해주시던 바로 그 맛 그대로를 재현한다. 친구들이나 지인들끼리 부담 없이 술 한 잔 걸치기에 안성맞춤인 곳. 때문에 저녁시간에는 지짐이를 안주 삼아 생막걸리를 즐기려는 손님들로 자리 잡기가 어려울 정도다.
실내에는 둥근 테이블과 의자가 옹기종기 모여 있고, 주방 옆으로는 아담한 독립공간이 마련돼 있다. 특히, 창가 쪽에 설치된 커다란 철판 프라이팬이 눈길을 끈다. 이곳의 대표 메뉴인 지짐이에는 모듬전, 해물파전, 녹두전, 부추전 등이 있으며 주문과 동시에 즉석에서 구워내므로 차별화된 풍미를 느낄 수 있다. 아울러 고기, 깻잎, 새송이, 고추, 동태, 호박, 두부 등으로 구성된 모듬전(25,000원)은 밀가루를 적게 쓰는 대신 재료를 듬뿍 넣어 더욱 깊고 풍부한 맛을 선사한다.
기본 반찬인 김치류와 간장에 절인 양파간장도 맛깔스럽다. 직장인들이 많이 찾는 점심 메뉴 중에는 ‘한우물 정식(10,000원)’이 단연 인기다. 10여 가지 밑반찬에 된장찌개와 미역국이 어우러진 푸짐한 한상이 차려지기 때문이다. 이외에도 얼큰안주, 탕 요리, 계절 메뉴 등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즐길 수 있다.
위치 : 강남구 남부순환로 2921 남서울종합상가1층
영업시간 : 오전 10시~밤 12시, 일요일 휴무
문의 : 02-562-4430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