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 미식가들 사이에서 ‘스테이크의 진미’라고 평가받는 ‘울프강 스테이크하우스(Wolfgang’s Steakhouse)’는 뉴욕 본고장의 스테이크 그 맛 그대로 맛볼 수 있는 곳으로 알려져 있다.
맛뿐만 아니라 내부 인테리어와 사용하는 식기, 조도와 음향, 서비스까지 뉴욕 본점의 콘셉트와 방식을 그대로 따와 마치 뉴욕 매장에 와있는 듯 이국적인 분위기를 느낄 수 있다.
청담점을 오픈한 지 2년 되는 이번 추석 연휴에는 울프강 스테이크하우스를 찾는 고객들에게 황금픽과 상품권 증정 이벤트가 마련되어 있어 고객들이 보다 행복하고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뉴욕 본점의 직접 관리·감독
‘울프강 스테이크하우스’는 스테이크의 본고장 뉴욕에서도 이미 그 명성과 맛으로 ‘최고’라는 평가는 받는 스테이크하우스다. 뉴욕 4개점을 비롯해 마이애미, 비버리힐즈, 하와이 와이키키, 일본 도쿄, 오사카, 후쿠오카, 필리핀 마닐라, 싱가포르, 중국 베이징, 홍콩 등에 매장을 둔 세계적인 스테이크하우스다. 청담점은 아시아에서 두 번째로 오픈한 매장으로 이미 국내 미식가들과 각종 TV프로그램에서 최상의 맛집으로 평가를 받았다.
‘울프강 스테이크하우스’의 탄생 스토리 또한 흥미롭다. 뉴욕에서도 전설적인 스테이크하우스로 알려진 ‘피터 루거’에서 무려 40년 동안 헤드 웨이터로 근무한 ‘울프강 즈위너(Wolfgang Zwiener)’가 그 경험과 노하우로 만든 스테이크하우스로 이미 뉴욕에서는 3대 스테이크 집 중 하나로 평가받고 있다. 청담점을 비롯해 ‘울프강 스테이크하우스’의 글로벌 매장은 분기별로 뉴욕 본점의 관리와 평가를 받는다. 재료에서부터 인테리어, 식기, 조도, 음향까지 체크하과 관리하기 때문에 뉴욕 본점의 스테이크 맛 그대로, 또 분위기까지 똑같이 느껴볼 수 있다.
따라올 수 없는 맛의 진수, 드라이 에이징(Dry Aging)
‘울프강 스테이크하우스’의 맛의 비결은 바로 최상급의 고기와 ‘드라이 에이징(Dry Aging)’이라고 하는 건식숙성에 있다. 실제로 맛 좋다고 입소문이 나면 바로 바로 ‘미투(Me,too)’ 브랜드와 매장이 속속 생겨나는 것이 일반적이지만 ‘울프강 스테이크하우스’의 맛을 흉내 내지 못하는 이유 중에 하나가 바로 최상급 고기와 건식숙성 때문이라고 한다.
먼저 ‘울프강 스테이크하우스’에서 사용되는 고기는 미국 내에서도 상위 3%에 해당하는 USDA등급의 블랙 앵커스 품종의 쇠고기만 사용하고, 또 그중에서도 ‘울프강 스테이크하우스’의 시그니처 메뉴인 ‘포터하우스 스테이크(porterhouse steak)’에 사용되는 T본은 아주 극소량이기 때문에 쉽게 흉내 내거나 따라할 수 없다.
또 이렇게 공급된 쇠고기는 일정한 온도와 습도가 유지된 전용 숙성실에서 28일간의 숙성이 이루어진다. ‘드라이 에이징(Dry Aging)’이라고 하는 건식숙성은 일반적인 습성숙성과 달리 고기 표면을 공기 중에 노출시키는 방식이다. 장시간동안 숙성시키면 고기 표면이 미생물의 작용으로 굳어지고 이 굳어진 표면을 제거하고 안쪽 부위를 사용하게 된다. 이때 제거되는 부분이 원래 고기의 많게는 50%나 되기 때문에 아무나 쉽게 따라할 수 없는 부분이다. 건식 숙성된 고기는 육즙이 온전히 보전되어 감칠맛과 특유의 풍미가 강해져 깊고 풍부한 스테이크 맛을 낸다.
합리적 가격, 부담 없는 해피아워
최상급의 고기로 건식숙성의 과정을 거친 스테이크는 고객들에게 100g당 2만 3,000원이라는 합리적인 가격에 제공된다. 이는 창업자인 울프강 즈위너의 ‘최고의 맛과 최상급의 스테이크를 많은 사람들과 함께 한다’는 철학에 기반한 것이라고 한다. 뿐만 아니라 평일과 주말 오후 3시~5시에는 올데이 세트(2인, 3인 4인 세트 구성)를 20% 할인하는 ‘해피아워’ 이벤트도 진행하고 있어 울프강 스테이크하우스를 찾는 고객들에게 혜택을 주고 있다.
대표적인 메뉴인 ‘포터하우스 스테이크’는 T자형 뼈를 경계로 한쪽은 부드러운 안심, 한쪽은 고소한 등심으로 구성되어 있고 티본 중 안심의 비율이 높은 최상급 부위로 조리되는 동안 뼈에서 배어나오는 스테이크의 깊은 풍미와 안심, 등심을 한꺼번에 즐길 수 있어 인기가 많다. 스테이크뿐만 수제 햄버거, 샐러드, 샌드위치, 해물요리, 파스타 등이 준비되어 있고 그중에서도 상큼한 맛의 ‘비버리힐스 팝 샐러드(20,000원)’가 인기가 많다. 제철 채소, 아보카도, 페타 치즈 등을 하우스 드레싱에 버무린 것으로 특히 여성들이 좋아한다.
추석 연휴, 황금과 상품권 이벤트
무려 열흘간의 휴일이 이어지는 이번 추석연휴를 위해 ‘울프강 스테이크하우스’에서는 특별한 이벤트를 마련했다. 스테이크의 굽기를 표시하는 소모양의 픽을 카드모양의 황금으로 제작해 추석 연휴기간 동안 방문한 고객 3명에게 추첨을 통해 증정한다. 무려 1돈의 황금 카드픽으로 공정성을 위해 연휴 다음 날 유튜브와 페이스북을 통해 추첨 장면도 업로드할 예정이다.
뿐만 아니라 2등 3명에게는 20만원 상품권을, 3등 5명에게는 10만 원권 상품권도 증정된다.
또 연말까지 가족과 친지, 혹은 의미 있는 선물을 하고 싶은 사람들을 위해 ‘울프강 스테이크하우스’ 상품권을 판매하고 있다. 5만 원권과 10만 원권으로 20만 원 이상 구매자에게는 샐러드 무료 증정, 50만 원 이상 구매자에게는 구매금액의 10%를 상품권으로 증정하고 있다.
‘울프강 스테이크하우스’는 1층 테이블 207석, 바 17석, 2층에는 프라이비트 룸 7실(6인,8인, 10인, 20인)의 총224석의 규모로 어떤 모임에도 적합하고, 특히 추석 연휴 가족과 특별한 시간을 만들고 싶은 사람들에게 다양한 이벤트와 풍미 가득한 뉴욕 본고장의 스테이크를 준비하고 있다.
위치: 서울 강남구 선릉로152길 21(분당선 압구정로데오역 4번 출구 도보5분)
주차: 발렛 가능
영업시간: 오전 11시 30분~오후 11시 30분(10시 30분 주문마감)/연중무휴
문의: 02-556-8700 wolfgangsteakhouse.co.kr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