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바늘을 움직여 한 땀 한 땀 작품을 만들다보면 머릿속 잡념은 어느새 사라지고 마음이 편안해지는 것을 느끼게 된다. 게다가 손뜨개의 매력에 빠진 사람들과 맛있는 수다를 나누며 함께 보내는 시간은 상상만 해도 엔도르핀이 넘쳐난다.
최근 20대 후반의 여성 고객부터 4~5세 아이를 키우고 있는 30대 주부들, 뜨개질로 취미생활을 하는 50~60대 골든 레이디까지 손뜨개에 대한 관심이 매우 뜨겁다. 쉽고 재미있게 배울 수 있는 강남서초의 손뜨개 교실을 모아봤다.
나뉴니얀
NANEWNI YARN 최근 트렌드인 패브릭얀 직접 제작
삼성동에 위치한 ‘나뉴니안’에서는 최근 트렌드로 떠오르고 있는 패브릭얀을 직접 제작한다. 또 핸드메이드 패브릭얀과 재미있는 니팅(Knitting), 위빙 도구, DIY KIT 등을 소개하며 다양한 손뜨개 클래스를 진행하고 있다. 코바늘, 대바늘, 위빙 도구로 독특한 컬러의 얀을 매치해 클러치, 바구니, 러그 등 여러 작품을 만들 수 있다. 집안 소품이나 아이들을 위한 예쁜 액세서리 등도 가능해 젊은 주부들에게 인기가 높다.
●위치 : 강남구 학동로 56길 48 (삼성동, 1층)
●수업안내 : 원데이 클래스 3만원, 한 달 클래스 10만원 (재료비 별도, 일주일 전 예약필수)
●일시 : 수요일/1시, 목요일/11시 3시 저녁 7시, 토요일(격주 진행)/1시
●영업시간 : 오전 10시 30분 ~ 오후 6시 30분 (주말 및 공휴일 휴무)
●주차 : 가능
플레이울Playwool
시즌에 맞는 컬러풀한 원사가 인기
니팅 전문 브랜드인 ‘플레이울’은 영국의 ‘울앤더갱(Wool and the gang)’과 미국의 ‘루피망고(Loopy Mango)’ 실을 취급하며 두 브랜드의 굵은 실과 바늘을 이용해 빠르고 쉬운 니팅(Knitting)법을 소개하고 있다. 초보자들은 간단한 액세서리 용품을, 기존 회원들은 주로 가방이나 옷을 만든다. 고객들은 직접 원사 패키지를 구입해 자신이 원하는 모자, 목도리, 장갑, 판초 등을 제작하면서 창작의 기쁨을 맘껏 누릴 수 있다.
●위치 : 강남구 압구정로 343 갤러리아백화점 명품관 West 5층
●수업안내 : 도안이 포함된 DIY KIT 제품을 구매하신 분들에 한해 무료 티칭 서비스 진행
●영업시간 : 백화점 오픈시간과 동일
●주차 : 백화점 주차장
강남구여성 능력개발센터 ‘뜨개의 여왕’
신랑·신부 뜨개 인형 등 작품에 도전해볼까?
선정릉역 4번 출구 인근 강남구여성능력개발센터에서는 매주 월요일 ‘뜨개의 여왕(강사 정숙희)’ 강좌가 열린다. 입문자부터 중급자, 고급자 모두 수강할 수 있으며, 신랑·신부 인형 뜨개와 강아지 뜨개 작품 등을 만들 수 있다. 첫 강좌는 1월 2일 시작되며 수강 후 ‘뜨개여왕 엘리자’ 동아리 활동에 참여할 수 있다. 한편, 2017년 1월 20일(금)에는 소외 계층을 위한 ‘설맞이 따스미 목도리 뜨기’ 뜨개질 기부행사가 열리며,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위치 : 강남구 봉은사로320강남구비즈니스센터 4~7층(역삼동)
●수업안내 : 3개월 4만 5,000원(재료비 별도)
●일시 : 매주 월요일 오전 10시~ 낮 12시(주 1회)
●주차 : 가능
뜨개나무
아기자기하면서도 세련된 이미지 추구
대치동 미도상가 내에 위치한 ‘뜨개나무’가 문을 연지도 어느덧 7년째 접어들었다. 사랑과 정성이 담긴 멋진 작품을 완성할 수 있도록 뜨개 전문가가 늘 함께하고 있는 아기자기하면서도 세련된 이미지를 추구하는 뜨개공방이다. 귀여운 인형에서부터 모자, 장갑 등의 생활소품은 물론 패션 감각이 살아있는 재킷까지 누구든지 마음껏 손재주를 뽐낼 수 있도록 도와준다. 평일에는 수준별 맞춤형 밀착 지도로 뜨개 레슨이 진행되고 있어 초보자부터 상급자까지 부담 없이 뜨개질을 배우면서 나만의 작품을 만들 수 있다.
●위치 : 강남구 삼성로 150(대치동 미도아파트 내) 미도상가 136호
●수업안내 : 완성 시까지 소품은(재료비 +10,000원), 의류는 (재료비+20,000)
●일시 : 영업시간 중 수준별 맞춤식 개별 강의로 진행
●영업시간 : 월~토 오전 11시 ~ 오후 7시 (일요일 휴무)
●주차 : 가능
서초구립 여성회관 ‘손뜨개 강좌’
목도리와 모자까지 사랑의 뜨개질해요~
방배역 1번 출구 인근 서초구립여성회관에서는 매주 금요일 손뜨개 강좌(강사 하연희)가 열린다. 뜨개를 좋아하는 누구나 수강할 수 있으며 개인에 따라 수준별 맞춤 수업으로 진행된다. 목도리, 모자 등 다양한 손뜨개 작품을 직접 만들어볼 수 있다. 강좌가 시작되는 첫 수업시간에 실 1파운드, 대바늘 2개, 코바늘 1개를 준비하면 되며, 첫 강좌는 1월 6일 시작된다.
●위치 : 서초구 방배로 40(방배3동)
●수업안내 : 3개월 7만 5,000원(재료비 별도)
●일시 : 매주 금요일 오전 10시~오후 1시(주 1회)
●주차 : 가능
민재희 뜨개방
정성과 개성 가득, 손뜨개 즐거운 힐링 공간
잠원동에 위치한 ‘민재희 뜨개방’은 부드러운 털실의 포근한 촉감, 나만의 개성과 정성이 가득한 작품들이 공방 내부 전체에 가득 진열되어 있다. 특히, 요즘처럼 추운 날씨엔 포근하게 감싸주는 손뜨개 니트 숄이 손뜨개를 배우고자 도전하는 작품으로 수강생들 사이에 인기가 좋다. ‘코바늘 손뜨개는 초보자도 쉽게 배워 원하는 소품을 직접 만들고, 세상에 하나뿐인 나만의 핸드메이드 소품을 만들 수 있다는데 의미가 있다’고 민 원장은 손뜨개의 매력에 대해 소개했다.
●위치 : 서초구 신반포로 23길 41 잠원쇼핑센터 1층 25호
●수업안내 : 재료비만 받으며 수강료는 무료
●영업시간 : 매일 오후 1시~오후 7시 (주말 및 공휴일 휴무)
●주차 : 가능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