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는 외워야만 하는 걸까? 끊임없이 외운 당신의 영어실력에 만족하는가? 중, 고등학교, 대학교 그리고 성인이 되어서도 외우기식의 영어 학습에서 벗어나지 못하고 있는 것이 현실!! 그렇다면 그 결과는? “STOP” 이젠 제발 그만. 막무가내로 암기 하는 것은 당신을 지치게 할 뿐이다.
그럼 어떻게 공부를 해야 재미있게 쉽게 효율적으로 영어 실력을 늘릴 수 있을까? 첫째, 우리나라 많은 영어 학습자들이 기초가 너무 많이 부족하다. 대부분은 기초는 잘 알고 있다고 착각을 하고 있다. 그러나 막상 어려운 문장은 둘째 치고 아주 기본적인 문장조차도 스스로 만들지 못하기 때문에 기초 회화조차도 어려운 것이다. 기초를 무시하고 그 다음 어려운 부분들로 넘어가니 재미없고 부담되어 버틸 수 없어 포기하게 되는 것이다. 아주 쉬운 문장들조차도 즉시 입에서 나올 정도가 안 되면 자기 자신이 기초가 튼튼하다고 말하면 안 된다.
둘째, 그럼 어떻게 영어 공부를 해야 되는가? 우선 기본적인 이론을 이해를 하고 어떻게 사용하는지 사용법을 배워서 많은 연습을 통해 스스로 문장을 만들어 낼 수 있을 때 까지 직접 만들어 보아야한다. 예를 들어 자동차의 간단하고 중요한 부분의 조작법만 배워서 자꾸 끌고 나가 봐야하는데 운전은 해보지 않고 자동차의 부속품들의 이름만 받아 적고 외우려고 애쓰는 거와 같은 이치다. 그렇게 한 번도 운전해보지 않고 10년 공부한다고 과연 운전을 잘 할 수 있을까? 차라리 1~2년 무조건 자가용을 끌고 나가본 사람이 훨씬 더 운전을 잘 할 수 있다.
영어에서도 마찬가지다 각 부분마다 반드시 필요한 기본적인 이론만 공부하고 필자가 개발한 문장 만드는 비법을 통해서 쉽고 재미있게 체험하면 신기하게도 자기 자신이 스스로 모든 문장들을 만들어 낼 줄 알게 되기 때문에 문장을 외울 필요도 없게 된다.
그리고 전에 억지로 외우려고 노력해도 외워지지 않았던 문장들조차 문장을 만들어 낼 줄 알면 원리가 같기 때문에 저절로 기억이 되는 것이다. 단어도 문장을 이용해서 기억해야 제대로 된 뜻과 쓰임 법을 알 수 있다. 과연 영어를 외우지 않아도 할 수 있는 법이 있을까 의심이 되는 분들은 직접 체험해 보면 그 의심이 ‘이런 방법으로 공부하면 성공 하겠구나’ 라는 확신으로 바뀔 것이다.
유재원강사
반포엘리트어학원
문의 02-533-7332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