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북도립구미도서관(관장 이승태)이 지난 6일 초등학교 1학년을 대상으로 2016년 초등 북스타트 ‘책날개’ 꾸러미 전달식을 개최했다.
초등 북스타트 책날개는 초등학교에 입학해 새로운 출발점에 선 아이들에게 책 꾸러미를 선물하고 다양한 책 놀이 프로그램을 접하도록 함으로써 아이들이 자연스럽게 책을 가까이 하고 독서를 평생 습관으로 길러나가게 하자는 취지의 운동이다.
이 행사는 인형극 공연, 독서서약, 동화책과 독서가이드북 등을 담은 책날개 꾸러미 전달 순으로 진행됐다.
도서관 측은 지난 7일부터 도서관에 방문하는 구미시내 초등학교 1학년 학생들 중 선착순 250여명에게 책날개 꾸러미를 전달하고, 학교로 찾아가는 그림책 읽어주기, 동화 체험 프로그램, 학부모를 대상으로 하는 자녀 독서 교육 특강 등을 운영할 예정이다.
이승태 관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처음 학교생활을 시작하는 학생들이 책과 더욱 가까워지길 바라며 많은 지역 주민들이 도서관을 이용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번 행사와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경상북도립구미도서관 홈페이지(www.gumilib.go.kr)를 참고하거나 문헌정보과(054-450-7003)로 문의하면 된다.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