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외 관광객에게 필요한 관광정보를 제공하고 서초의 새로운 랜드 마크 역할을 할 서초IQ(Information & Question)센터가 지난 10월 15일 개관했다. 강남역 9번 출구 인근에 위치한 서초IQ센터는 2층(연면적 63㎡) 규모의 아트 컨테이너로 설치되었다. 외벽에 예술의전당과 세빛섬, 누에다리 등 서초구의 관광명소를 예술성 있는 독특한 그림으로 그려 넣어 한눈에 들어온다. 1층은 전문 관광통역사들이 국내외 관광객에게 다채로운 관광정보를 제공하는 한편, 서초구 내 역량 있는 문화예술인들의 작품을 전시해 시민과 관광객의 문화적 욕구를 채워주고 공유하는 아트갤러리 공간으로 조성하였다. 또, 2층은 의료정보 제공과 의료분야별 전문상담이 가능한 의료관광 홍보 존으로 조성하여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는 의료관광 외국인 환자에게 맞춤형 정보를 제공할 계획이다. 강남대로변에는 400여개의 병원들이 집적되어 있어 이곳을 방문하는 해외 관광객들에게 한국의 의료관광자원을 홍보하기에 최적의 장소로 평가받고 있다.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