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국제친선협회(회장 이영태)가 청소년들의 글로벌 마인드 함양과 영어 학습에 대한 동기를 고취하기 위해 ‘2015 구미시 청소년 영어경진대회’를 개최한다.
2009년 이래 올해 일곱 번째를 맞는 이 대회는 경상북도와 구미시, 경상북도교육청과 구미교육지원청이 후원하고, 코리아헤럴드가 주관한다. 특히 올해 대회는 참가대상을 구미시에서 경상북도 내 초중고등학생으로 확대해 운영한다.
이번 대회 모집부문은 초등부 개인부문, 중등부 개인부문, 고등부 개인부문과 초등 단체부분, 중?고등부 단체부문등 총 5개 부문으로 진행된다.
참가를 희망하는 학생들은 오는 26일까지 대회 홈페이지(http://www.gumispeech.co.kr)에서 참가신청서를 온라인으로 작성하여 제출하고, 6월 29일 ~ 7월 10일까지 발표원고와 발표하는 모습(개인부문 3분, 단체부문 5~8분)을 담은 동영상을 대회홈페이지에 업로드 하면 된다. 코리아헤럴드는 홈페이지에 업로드된 원고와 동영상으로 예선1차 심사(7월 13일~27일) 후, 예선 2차 진출자 명단을 오는 7월 28일 대회홈페이지에 공지한다.
2차 예선 진출자들은 8월 8일 경상북도 교육연수원에서 개별 영어 인터뷰를 거쳐 오는 8월 29일 오후 1시부터 경상북도 교육연수원에서 진행되는 결선대회에 참가하게 된다.
이번 대회는 예선과 결선을 통해 대상, 금상, 은상, 동상 등 개인 32명과 6팀의 우수 발표자를 선발하여 시상한다.
자세한 대회요강은 대회 홈페이지(http://www.gumispeech.co.kr)를 참고하면 된다.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